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투기 1주차 강의는 부동산 하락장 시장이 끝나고 이제 상승장이 온다는 생각에 불안해했던 내 마음에 편안함과 공부에 대한 열정을 다시 심어준 강의 였다.
좋은 입지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는 가파르게 가격 회복이 되고 있지만,
좋은 입지의 덜 선호하는 단지 또는 안 좋은 입지의 선호하는 단지는 아직 기회가 있으며,
안 좋은 입지의 덜 선호하는 단지는 소액투자까지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의욕을 다질 수 있었다.
아직 종자돈이 별로 없는 소액투자자인 나의 입장에서는 덜 좋은 입지, 덜 선호하는 단지의 신축/구축을 우선순위로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것은 서울 25개구의 입지요소별 특징을 정리해주신 부분이다.
서울에 거주하면서도 모르는 구도 많았고, 알던 구지만 내가 파악하지 못했던 입지요소도 있어서 이번에 정리해주신 부분을 키워드로 잡고 하나씩 앞마당을 만들어가며 투자 기회를 만들어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뉴타운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뉴타운이어도 좋지 않은 입지에 있는 곳은 생각조차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소개해주신 뉴타운 중에 인상깊었던 뉴타운들이 있어 꼭 한번 단임을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단, 안 좋은 입지에 있는 뉴타운은 가치를 알아보는 눈을 키운 후에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더 용기있고 자신감 있게 투자할 수 있을 테니깐 말이다.
그리고 갭투자 가격에 눈이 가려져 아파트의 가치를 먼저 보지 못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명심하기로 했다.
투자금이 적은 소액투자자도 결국 가야할 길은 가치성장투자이니 말이다.
서울의 모든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겠다는 의지와 함께,
단지에 한계를 두지 않고 4~8억대까지 보면서 저평가된 단지를 찾아내 1호기를 시작해보고 싶다.
댓글
몰디브한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