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1강을 듣고 나서 특히 와 닿았던 부분은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코로나 시기 이후 너도나도 주식에 투자할 때 저도 휩쓸리듯 주식투자를 시작했었습니다.
주식 투자의 기본 개념이나 방법에 대한 이해 없이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주식, 아니면 가격만 보고 많이 떨어졌으니 이제 오르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에 무분별한 투자를 했고 그 좋은 시장에서 손해를 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열기 1강을 수강하면서 너무나도 기본적인 원칙 "잃지 않는 투자를 하라"라는 개념을 다시 한번 명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실패를 다시 되돌아보기 불편해 잊으려고 했던 제 모습을 반성하며,
이전의 경험을 계속해서 복기하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해야겠다 다짐했습니다.
또한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번 부자들을 시대를 잘 탔던 덕도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너바나 님께서 투자할 당시 노무현 정권으로 양도세가 60% 정도였다는 내용도 충격적이었습니다.
상황을 탓하고 핑계를 댈 것이 아니라 기회가 왔을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준비를 해야하고,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그 곳에 숨어있는 기회를 찾아내는 것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어느 정도 안전 마진이 갖춰져 있는 부동산에서 차근차근 기초부터 쌓아 공부해 추후에는 부동산 분야의 대가가 되고 싶습니다.
이제는 무언가를 시작할 때 수박 겉 핥기 식이 아닌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것이고,
나무가 아닌 숲을 볼 수 있는 식견을 넓혀야겠다 다짐했습니다.
나중에 자식들에게도 경제적인 자산 뿐 아니라 부를 늘릴 수 있는 노하우와 경험도 물려줄 수 있는 부모가 되고 싶습니다.
생각만 해왔던 것들을 월부 강의와 조모임을 통해 실천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부디 이 마음가짐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도록 복기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