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노후는 나에게 조금 막연한 개념이었다. 하지만 너바나님이 제공해주신 시각자료 및 사례를 들으며 지금부터 내 삶을 계획[ Early start ]해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누구도 내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 없듯이, 나의 노후도 나의 책임인것이다. 노후는 셀프 책임이라는 걸 알았으나 그래서 다음 스텝은 무엇일까? 가 궁금했다. 비전보드에 대해 수많은 수강생들이 극찬하는 후기를 보며 너바나님의 인사이트가 궁금해졌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남자친구와 살아가고 싶은 삶의 모습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자주 나눈다. 그러나 구체적이진 않았던것 같다. 이번 기회로 카페에 앉아 서로 살아가고 싶은 구체적인 모습에 대해 2시간 가량 이야기를 나눴다.
혼자가 아닌 함께 그려간다는 것이 행복했고 그의 삶의 가치관과 일로써 이루고 싶은 지향점까지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것"이다. " 55살에 순자산 50억 " 을 목표로 은퇴하려면 매년 3-4천만원의 종잣돈을 만들어 투자를 하고 10%의 수익률을 꾸준히 복리로 내야한다. 함께 돈을 벌어야한다.
나의 목표는 올 하반기 안에 취업을 하여, 연간 4천만원의 저축을 이뤄내는 것이다. 그리고 동시에 에셋 파킹으로 자산 소득을 모아나가는 것이다.
*지출 줄이기 / 저축성 보험 모두 정리
회사 일을 하면서 일한 만큼 오르지 않는 급여를 보며 답답했다. 그래서 이른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였고 아직도 사업을 해야겠다라는 마음은 변치 않았다. 너바나님도 갈아넣는 시간이 너무 많고 수 많은 이해관계가 얽혀있어 사업은 어려운 일이라고는 하지만 결국 굳건한 사업체를 결성하기 위해 강의를 내려놓으시는 것 보면 그에 대한 보상이 있다고 생각한다. 시스템을 갖춰놓는다면 나의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시간적 자유 그리고 경제적 자유 말이다. 옷가게를 그만 두고 현재 어떤 것을 해야할 지 고민이지만 나는 사업가가 될것이다.
*부가가치가 높은 직종의 직업을 찾아보자. 내가 51%라도 잘 할 수 있는 분야로
중요한 일을 먼저 하자. 집안일과 청소 그리고 알바까지 수많은 일이 다가오더라도 무조건 내가 가장 먼저 끝내야하는은 중요한일이다. 모든것을 잘해야한다는 생각을 내려두고 나의 "one thing"부터 지키자. 오늘의 나의 중요한 일을 과제를 마감하는 것이었다. 눈을 뜨자마자 후기를 작성하고 있는 나 자신 무한히 칭찬해주기
*중요한 일을 먼저 끝내게 되면 하루 시작의 마음까지 가벼워진다. 덜 예민해지고 덜 쫓기게 된다. 중요한 일부터
KakaoTalk_20240610_235023646.jpg
관련 강의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댓글
헤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