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투기 13기 62조 풍요의 강] 1주차 강의후기

24.06.11

저는 지방에 살고 지방투자만 생각했었기에 서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2강을 듣고 나니 서울이 더이상 낯선 곳이 아니라 좀 더 알아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습니다.

서울의 앞마당을 늘려가며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좀더 공부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조는 '동대문구'라 지난 주 분임을 다니면서 역세권의 준신축과 뉴타운 중 무엇이 좋을까? 살기 좋은 곳과 역세권 중 어떤 곳이 더 좋을까? 조원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강의를 들으니 어느정도 평가의 기준이 서고 사람들이 어떤 곳을 선호하는지도 감을 익혀 좋았습니다.

(다음엔 선강의 후임장을 가야 더 보이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ㅋㅋ)


3강에서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제가 가져야 할 마인드와 투자 방향성에 대해 생각 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로 적은 시간 투입에 비해 나쁘지 않은 급여를 받지만 가치성장투자든 소액투자든 길게 이어가려면 저의 일도 좀 더 든든한 포지션으로 바꿔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장상황이 어떻게 바뀌든 여유롭게 10-15년을 기다릴 수 있고, 가정을 세우고, 나의 일에 대한 실력과 투자 실력도 늘리려면 현금의 안정성도 세워가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1년안에 곧 회수 될 투자금으로 서울가치투자 후 수도권 or 광역시 소액투자로 방향을 정하고 저의 일과 투자실력을 위해 매진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져봅니다.


제주바다님~ '서알못'인 저에게 서울이랑 친해지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댓글


풍요의 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