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만 듣던 비전보드를 작성해보았다. 노후은퇴자금이 30억이 넘는 걸로 나와 다소 충격적이였지만.
나는 이미 월부에 들어온 이상 그 목표를 달성하리라 굳게 믿는다.
30억이라는 목표금액을 정해 놓고, 그 원대한 꿈에 다가가기 위해 나는 오늘 하루하루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여기면서 시간을 쓸것이다.
그래서 나는 매일 할일을 정해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먼저 기상시간은 평소보다 40분 정도 일찍 일어나(6시40분) 월부에서 추천해 주신 책을 읽는다. 직장에서는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강의나 독서를 한다.
집에 와서는 저녁준비를 하고 수영을 다녀와서 1시간 정도 집중적으로 월부 강의를 듣는다.
지금도 하고 있는 나의 루틴이다. 주말에는 평소 듣는 강의를 복습하고 독서도 더 많이 한다.
나는 퇴근 후에 지인과 식사나 술자리를 하지 않는다. 그런 자리는 점심으로 족하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으며 월부강의를 들으며 제일 중요한 것이 시간관리인거 같다. 평소 나의 이런 시간관념들이 후에 큰 성과를 가져다 줄것이라고 생각한다. 올해까지는 강의와 독서에 집중할 생각이다. 월부 강의는 들으면 들을수록 양파껍질같다. 더 알고 싶고 더 듣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강의를 반복적으로 들으면서 온전히 나의 것으로 만든 후 가까운 곳부터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임장하고 내년에 꼭 1호기를 할 생각이다. 나의 첫번째 목표인 1호기를 위해서 나는 오늘 또 강의를 듣고 책을 읽는다.
월부_열반기초_비전보드 탬플릿( 샤이니트리).pptx
댓글
샤이니트리님 정말 생각보다 많이 필요한 노후자금에 1차 충격! 여행계획도 짜는데 인생계획은 없었단거에 2차 충격받았던 기억이나네여. 루틴 넘 멋집니다. 내년 1호기도 비전보드도 모두모두 이루시길 응원할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