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제주바다님의 서기 1주차 강의 역시 제주바다님은 효자손 같은 분이십니다.
가려운곳을 긁어주신 제주바다님
1) 추격매수 하지 말자
조급해져야지 생각하면서도 부사님 얘기를 듣거나, 주변의 얘기에 흔들거리기도 하는데 지금은 상승장이 아니니 추격매수는 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예전 조원분 중에 매임하다가 오전에 본 매물이 팔리거나 해서 마음이 급해졌다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나도 결정을 해야할 상황이 닥쳤을때 과연 정신을 차릴수 있을까? 너무 감정적으로 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평가를 사야하는게 목표이지 추격매수 해서 빨리 사는게 중요한게 아니라는것을 다시 생각해보기.
2)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가 무엇인지 알고 덜 좋은곳이어도 투자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는 오른경우가 있으니 그런곳만 보지말고 넓게 보는 연습을 하자.
내가 가진 돈 안에서만 한정 짓지 말고 더 높은것도 보면서 더 나은것을 찾는 연습을 해야하는것
좋은급지 덜 선호하는 동네는 기회를 줄수가 있으니 마냥 좋은것만을 좇지 말자.
내가 마음에 쏙 들지 않아도 기회를 주는곳은 투자를 해야할때는 해야한다.
가치성장투자로 예시로 나왔던 단지를 저번달에 갔었다. 단지는 너무 좋았으나 난 주변이 별로였어서 아무리 신축이어도 안되겠다 싶었다. 하지만 그곳도 주변이 재개발 예정이어서 덜 선호하는 단지여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하셨다. 역시 내 생각에 갖혀있으면 안되겠다.
3) 최근 3~4개월 서울을 공부했다면 전세가가 오른걸 모를수도 있어.
제주바다님 내 맘속에 갔다왔나??
지난달 부터 시세트레킹을 하고 있는데 이번달이 두번째였다. 전세가도 매매가도 좋은단지는 변화가 있었는데
그렇지 않은곳은 별차이가 없었다.
"에이~ 전세가가 오른다면서 왜 별차이가 없어?" 생각을 했던나.
제주바다님이 최근에 공부를 했다면 전세가 상승을 모를거라고 계속 지켜보라고 하셨다.
오잉? 그날 바로 내가 타겟팅한 지역을 1년전 전세가를 다시 찾아서 적어보았다.
그러네? 1년전이랑 비교하니 꽤 올랐네??!!
관심있는단지는 매일 지켜봐야겠다. 물건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봐야겠다.
4) 용적률이 높은 단지에 대한 고민
실거주 할집을 찾으면서 돈의 문제로 구축을 보고 있는데 용적률이 높은곳들이었다.
나중에 재건축 되기도 힘들것 같은데 이런곳을 가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학군등의 선호요소가 있다면 괜찮다고 하셔서 그래 너무 고민하지 말자는 생각했다.
씨게 사는게 중요하다.
5) 서울 투자의 특징을 알고 버틸줄 알아야 한다~
일어날 상황을 알고 버티자~ 다 알겠는데...돈의 노예가 되진 않을련지...ㅎ
일단 수익이 나기전엔 돈의 노예가 되더라도 버텨야 한다.
댓글
윤기b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