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97조 활기찬솜]

  • 24.06.11


너나위님 특강듣고 신청하게 된 열반스쿨.


투자 코칭을 받아야 하나?싶기도 하고..솔직히....이미 여러 채 투자한 경험이 있고 처분을 안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금 공부를 먼저 했어야 했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 그래서 4강 다 올라올 때까지 어떻게 기다려? 하는 조급한 맘이 컸던 것 같아요.


지난주 황금연휴를 보내면서 육아로 인해 과제에 집중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어제오늘 이틀 간 바짝 벼락치기를 하면서 여러 깊은 생각에 빠져도 보고 부부의 수입과 아이의 나이에 따른 저축 가능 액수를 연표부터 작성하여 낱낱이 적어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주택을 저렇게 촘촘하게 구매한다면 감당이 되나.. 하는 생각에 꼼꼼한 성격 탓에 엑셀에 내가 투자를 예시표대로 할 경우에 대해 나름대로 계산도 해보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더라고요


그렇게 소중한 잠잘 시간을 쪼개고 나니 강의듣고 강사님들을 레버리지하라는 말이 더욱 실감이 났고 내가 진짜 바라는 삶이 무엇인지 무얼 할때 행복을 느끼는지 깊게 생각해보는 첫 과제를 수행하는 시간이 너무나 갚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고 하였으니 너바나님께서 첫 강의에 이런 숙제를 주신 이유가 있다 생각하고 차근차근 가보렵니다.


저에게 가장 와닿았던 핵심적인 부분은 "위임하라" 였습니다.


워낙 모든 걸 스스로 해야 하는 성격이기도 하고 부탁을 못하는 성격이기도 하고 게다가 그 누구에게도 위임을 할 수가 없는 그래서 다 내 손으로 해결할 수밖에 없는 여러 상황들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어디에 포커스를 맞추어 선택과 집중을 할 것인지.


그리고 지출 관리의 중요성을 더욱 깨달았는데 어설프게나마 유튜브로 월부를 귀동냥하며 어느 정도 소비 통제를 해왔기에 더욱 줄일 것도 없는 상황에서 어디에서부터 재정비를 해야 하는지 조금 윤곽이 잡혀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의 강의가 기대됩니다





댓글


활기찬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