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 글을 써보는 게 너무 오랜만이라 떨리네요 ㅎㅎ
지금 제가 가진 부동산들이 오피스텔 2채(각각 월세, 반 월세), 아파트 1채(전세 준 상태), 조합원 분양권까지.. 여기저기 벌려놓은 걸 도대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차근차근 강의 수강 해보기로 결심하고 너나위님 특강 듣고 열반스쿨 기초반에 오게 되었습니다.
오프닝 강의에서 와 닿았던 부분..
1주택자는 지금 할 일이 종잣돈 모으기/갈아타기/자산재배치 라고 하셨는데 저로서는 2년거주요건 채우고 전세준 아파트는 워낙 최고가에 전세를 받은 덕에 2년간은 버텼지만 지금은 역전세가 나게 생겨서 모으기는 커녕 뱉어내게 생겼고 그동안 모으는 족족 조합원 분양 (10년전부터 유지)에 돈이 넣었기에 진퇴양난입니다. 전세 준 집을 매도하자니 오피스텔 한 채는 주택임대사업자라 그걸 먼저 팔지 않으면 양도세가 너무 많이 나와서 그 오피스텔부터 정리하고 싶지만 이조차도 지금 시장에선 불가능해보여 앞길이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오프닝강의 내용처럼 시간을 들여 공부를 하고 차근차근 해가야겠다 라는 결론입니다 . 앞으로 배워가며 해결할 수 있겠죠. 미숙한 글이지만 용기내어 제출합니다.
댓글
활기찬솜님~~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하시면서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열반기초 강의를 두번 들어봤거든요! 차근차근 따라하시다보면 분명 해결하실 수 있는 힘이 길러지실거라고 믿어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