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77조 슬기로운 눈물]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눈물입니다.


올 해 7월 전세 만기가 도래하고, 현재 거주하던 집에서 신혼 때부터 6년간 거주했기에,

이제는 내 집을 마련해보고자 올 4월 너나위 님의 부동산 기초 강의부터 시작하여 내 집 마련 기초, 내 집 마련 중급을 거쳐 열반 스쿨 기초까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내 집 하나 마련할 생각으로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내마기, 내마중 수강할 때 내 집 마련 기준에 대한 생각이 많이 달라졌는데,

이번 열반 스쿨을 듣기 시작하면서 한 번 더 생각의 전환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한 번도 누군가 저에게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말해주지 않았었습니다.

심지어 저희 부모님조차 본인들이 어떤 고민을 통해 지금까지의 길을 걸어오셨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말씀해주지 않으셨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이번 열기 강의를 통해 지금 이대로 살다보면 어떤 어려움에 처할 수 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신 connected to the dot이 된 것 같습니다.


녹록지 않은 현실을 정면으로 맞이하게 되어 씁쓸하지만, 한 편으론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 같아 설레입니다. 이 설레임이 단지 설레임에 멈추지 않고 확실한 미래가 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댓글


롬롬이이user-level-chip
24. 06. 13. 22:35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 같다는 말이 너무 멋지네요!! 눈물님의 앞으로를 응원할게요!! 1주차 수고많으셨습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