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열심히 지기반 과정을 따라가고 있는 예향입니다.
날이 덥지만, 열심히 하시는 지기반 동기분들의 열정이 더 뜨거운 것 같습니다. ^^
열심히 하는 우리들의 마음에 다시 한 번 불을 지펴주신 부자대디님의 2주차 강의를 들었는데요.
차분하지만 실전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힘있는 강의가 매우 인상깊었는데요. 그 강의 후기를 시작합니다~ ^^
지금 지기반 수업을 듣고, 임장도 하고 있지만 부끄럽게도 한번씩 '꼭 이렇게 지방을 다니면서 임장하고 투자해야하나? 수도권에서 하면 안되나?'와 같은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아마도 힘들고 마음이 약해져서 그런 것 같아요. 1주차 강의 때, 제주바다님께서도 충분히 설명해 주셔서 이해는 갔지만 다시 한 번 부자대디님께서 현장의 사례를 들면서 설명해주시니 완전 빠져들었습니다. 약해졌던 마음이 설렘으로 바뀌고, 다음 달에 자실로 그 지역을 가야하나? 라는 생각까지 들었다니까요. 저만 그랬을까요? 아니요~ 저희 조모임 할 때 모두다 같이 지금 거기 가서 임장하고 싶다며,,, 다음 달에 자실 가자며,,, 그런 얘기까지 했을 정도에요. 설득력 최고이십니다!! *^^*
B.M 지방 임장에 회의 갖지 말고, 준비해서 투자하기!!
저는 지방을 잘 몰라요. 수도권을 벗어나본적이 거의 없는데다가,,, 나고 자란 수도권도 모르는데 지방은 모르는게 당연하겠죠~ 그런데 제가 마치,,, 그 지역에 다녀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에요. 어느 정도 감이 잡혔다고 하나요? 그런 느낌이 들 정도로 지역 분석을 잘 해주셔서 다음에 실제로 임장할 때 큰 도움이 될거 같아요. 멘땅에 해딩하는 것과 어느 정도 밑그림을 가지고 시작하는건 다를테니까요. ^^ 인상적이었던 점은 지역분석을 한 후에 키워드 중심으로 정리를 한다는거에요. 그래서 조사한 자료들을 통해 핵심을 정리해서 투자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았어요.
또 지금 지방은 대부분의 지역이 공급이 많잖아요. 공급이 많다는 것은 리스크가 크다는 얘기이고,,, 투자하는 것이 꺼려지는 것도 사실인것 같아요. 그런데 이런 공급에 대해서 아주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셨고, 이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아니라, 투자적으로 어떤 식으로 바라봐야하는지 설명해주셨던 부분이 새로웠네요. 예를 들면, 지인에서 보여주는 공급 그래프만 보고 투자를 결정하면 오류가 생길 수 있다는 점, 현재 공급이 많다는 의미와 앞으로 공급이 점차 줄어든다는 것의 의미를 다뤄주신 점, 공급도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하다는 점 등 디테일이 살아있었고, 이런게 경험에서 나오는 강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역분석을 하면서 주의할 점을 다뤄주셨던 부분도 매우 좋았는데요. 실제 단지를 보여주시면서 분석하고 설명해주시니, 아~! 튜터님들은 저렇게 바라보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전세가율만 보고 투자하지 말고, 투자의 본질을 생각해야겠습니다.
B.M 지역분석을 한 후 한 페이지에 핵심 정리하기
투자를 할 때 본질은 저평가라고 하셨어요. 저평가는 가치 대비 가격이 얼마냐?가 중요하겠죠~ 그러므로 현재 가격을 아는 것이 중요하겠죠. 각 구별 단지의 가격들을 알려주셨는데요. 현재 얼마인지 조사해서 알려주셨고요. 그 가격을 어떤 식으로 바라봐야하는지 잘 설명해주셔서, 다시 한 번 '아! 저렇게 바라보는거구나!!' 하면서 강의를 들었네요.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비교평가하는 부분, 부자대디님께서 가격을 바라보고 비교하는 과정들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과정에서 어떤 것을 먼저 투자로 고려해야하는지, 어떤건 투자하면 안되는지 알려주셔서 기준이 생긴 것 같습니다. ^^
1등을 어떻게 뽑는건지를 알려주셨는데요. 이게 진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 동안 강의에서 어떤 식으로 비교평가하라고 알려주시기는 했지만 이렇게 한 지역을 제대로 분석하고, 그 지역 단지의 현재 가격을 비교해서 1등을 뽑는 과정을 설명해주신건 처음 보았거든요. 무엇보다 부자대디님께서 '공부가 아니라 투자!'라는 말씀을 계속 강조해서 해주셨는데요. 이 말이 참 마음에 와닿았어요. 공부하는 마음으로 접근하는게 아니라 투자해야한다는 말씀이요! 제가 어떤 마음으로 임장 다니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네요. 마찬가지로 1등을 뽑을 때도, 좋은 단지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내 상황에 맞는 1등을 뽑는게 유의미하다고 하셨는데요. 진짜 맞는 말씀인거 같아요. 저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쓰는거니까요. 1등도 제가 할 수 있는 투자금 범위를 알고,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단지를 고르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그렇게 했을 때 임장도 더 집중해서 다닐 수 있고, 임보도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모두가 좋아하는 1등 단지라도 내가 할 수 없는 거라면 나한테는 의미가 없지만, 내가 할 수 있는 단지 중 1등은 나에게 의미가 있다는 말씀!! 기억하겠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1등 단지를 뽑아서 투자를 하고 결과를 내라는 말씀이 마음을 울렸어요. 그래!! 진짜 투자를 해서 결과를 내자!! 라고 마음이 먹어지더라고요. 부자대디님의 진심과 힘이 담긴 응원에 마음이 움직이더라고요. 진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방법을 잘 익혀서 투자하고, 성과를 내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B.M 내 투자금에 맞는 단지를 골라서 1등 뽑고, 매물임장까지 완수하기!!
댓글
예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