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자음과모음, 주우이, 권유디, 제주바다
포기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 때야말로 성공에 가까워진 때이다 =밥 파킨스
(초심자의 노력)
"공부 초창기에 더 빨리 많은 지역을 알았더라면 투자에서 실수를 줄일 수 있었을 텐데..."
평촌의 소액 투자 기회는 딱 1~1.5달 이었다. 그 전에 미리 매물을 보고 시세트레킹을 하다가 바로 투자해 야 함. 갭이 붙었을 때 임장을 다니고 매물을 찾으면 이미 그 매물은 다른 사람에게로!
=> 나에게 하는 쓴 소리: 앞마당과 시세 트레킹은 투자의 핵심 요소: 귀찮고 싫다고 안하면 경제적 자유 이룰 수 없음.
(임보 작성의 중요성)
(시세트레킹의 방법)
(지역 간 가격 비교)
[내가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가. 빠른 길은 없다. 한 땀 한 땀 손품을 판 임장보고서의 정확도가 1억을 벌게 해줄 것이고, 더위를 뚫고 걸은 3만보의 임장이 딱! 좋은 아파트를 알아보는 눈을 키워줄 것이다.
=> 임장보고서의 정확도를 높이도록 하고, 과제를 보다 충실하게 하자.
나. 앞마당이 4개 이상 있어야 비교 평가하여 좋은 물건을 골라낼 수 있다는 주우이님의 말씀에 따라
분위기임장만 다녀온 지역의 임장보고서를 틈틈이 써서 앞마당을 확실하게 늘리자.
다. 정확한 목표 의식(몇 년 후 나는 0개의 매물을 가지고 전세금 00억을 만들어 은퇴한다.)을 세우고
힘들더라도 달팽이처럼 꾸준하게 앞으로 가자.
라. 조원님들과 임장다니는 팀의 소중함을 알고 겸손하고 배우는 자세로 임하며, 내가 나눌 수 있는 것을 최대한 베풀도록 하자.
댓글 0
으니으닝 : 와 꼼꼼한 후기네요!!정말 열심히 강의를 들으신게 느껴집니다!!
한하사 : 로코별님 정리를 엄청 잘하시네요! 화이팅입니다!
션션 : 오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윤종 : 와 로코별님~ 엄청 꼼꼼하게 강의 들으셨네요!! 많은 게 남으셨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