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2주차 강의 후기 [서울투자기초반 13기 44조 쏘이]

  • 24.06.14

투자 기준이 되는 '강남'

열기반에서 너바나님이 좋은 곳을 먼저 보세요. 그래야 정말 입지 좋은 곳이 어떤지 알게 됩니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냥 끄덕끄덕하고 지나갔었다. 말씀은 이해하지만 나와는 너무 거리가 먼 곳이라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이번 서투기 주우이님 강의를 통해서 투자 기준이 되는 '강남'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되었는데, 왜 입지 좋은 곳을 먼저 봐야한다고 하셨는지 이해가 될 것 같았다. 강남 입지조건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따져서 브리핑해주셨는데 이래서 강남 강남 하는구나 싶었다. 거기에 +@까지... 학군, 환경, 직장, 교통은 말할 것도 없이 완벽했다. 노후화로 인한 재건축이 활발하게 진행되면 격차가 더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입지조건이었다.


b구 c구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

bm 매일 10분 씩 임장지역 및 임장 다녀왔던 지역의 시세를 확인하고 의문점 정리하여 매일 부동산 한 곳 전화하기!! 한달에 하루 시세트레킹하는 날(구별 20개)->전세가 올라오는 지역 있다면 전수조사


주우이님 강의 말미의 '마지막으로 여러분들께 드리는 이야기'를 들으며...


이번주는 매일 외근이 있어서 하루에 4시간 이상 운전을 하고 업무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자마자 부랴부랴 주어진 강의를 듣고 이번주 토요일에 있을 임장지 단지 리스트를 만드느라 정신없는 일주일을 보냈다.

이번주는 몸이 너무 피곤한 나머지 내가 너무너무 기대했던 주우이님 강의였는데 그냥 로봇처럼 듣게 되어버렸다.

정말 기대했는데 몸이 안따라주니 속상하기도 하고 강의 듣는 목적을 잊어버렸던 것 같다.


몸이 힘드니까 생각도 많이 우울해져서 우울함에서 빠져나오기가 어려웠는데 강의 말미에 주우이님의 진심이 담긴 이야기를 통해 '아.. 나만 힘든 게 아니지.'라는 생각이 들며 다시금 힘 낼 용기를 얻었다. 이 길을 몇년간 걸어온 주우이님은 강의 듣는 우리의 마음을 이해한다는 듯 힘주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다.


주우이님이 했던 실수를 우리는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강의를 준비했다는 말... 좋은 기회가 왔을 때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는 말이 너무너무 힘이 되었다. 정말 진심을 다해서 강의를 준비해주시고 가지고 있는 것들을 쏟아내주시는데 주시는 강의 꼭꼭 씹어먹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지!


다시 힘내서 오늘보다 더 나은 내가 되어야지


댓글


쏘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