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를 들었다.
강의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좋은 입지의 부동산을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일자리, 교통, 주변 환경, 학군 4가지 요소에 따라 부동산의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지역별로 어떤 지역이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지
데이터로 정확하게 보여주시니, 그래서 저 지역 아파트 가격이 그렇게 비쌌구나라는 생각 가장 먼저 들었다.
그리고 강남에 아파트를 살 종잣돈 여력이 안 되면 강남에 접근성이 좋은 아파트를 시작으로 투자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결국 내가 아는 지역을 늘려가며 해당 지역 아파트들의 가치를 판별하고 지역 간의 비교분석을 통해서 저평가된 물건을 찾는게 핵심이다.
내가 자산의 가치를 명확하게 판별하면 두려움도 줄어들고 하락장에도 인내할 수 있다는 워렌 버핏의 인터뷰도 인상 깊었다.
나도 부동산 분야에서 물건의 가치를 명확히 판별할 줄 아는 안목을 통해 투자하는 투자자로 한 걸음 한 걸음 걷어가야겠다.
앞으로 부동산 관련 책도 많이 읽고 강의도 반복해서 듣고 매주 조 모임을 통해서 같은 방향의 목표를 가진 조원들과 함께 하는 시간,
그리고 지역분석 및 임장을 통한 실전적인 투자 공부 및 실제로 아파트를 매수하는 경험들도 많이 쌓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에서 마지막에 너바나님이 말하신 'You become what you think of.'라는 말이 정말 인상 깊었다.
나는 앞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꾸준함을 통해 꼭 경제적인 자유를 이룬다.
댓글
베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