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12조 Clay]

  • 24.06.16

기존에 내마기 수강, 그리고 이번 열기 수강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투자의 원칙을 세우고, 좋은 매물을 보는 안목을 기르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그중 투자 원칙에 대한 정립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환수원리.


"처음이니까 좀 너그럽게 해볼까. 이정도까지만 알아볼까."

"이번에 일단 한 채를 하고 공부하면서 또 수익률을 높여가보자."


이전에 알아보고 추렸던 후보 단지들에 대해 이런 생각이 들고, 다시 한번 고민의 싸이클이 돌고,

이게 반복되고 하는 과정들이 쉽지 않았습니다.


또 괜히 호감이 좀 더 가는 단지를 객관적으로 본다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투자적인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 것을 내 애정을 담아서 보기 시작하니 내려두고 공정하게 후보를 비교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조급한 마음에 어떤 기준은 건너뛰거나 너그럽게 적용하지 않고 최대한 객관적으로 판단해서 그에 부합하는 물건을 잡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집값이 이렇게까지 갈까? 그 시점의 전세는 얼마 정도일까? 이런 의문들에 대해 어느정도 참고할 수 있는 레퍼런스가 생긴것 같아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가격이라고 여겨져도 미래를 생각할 때에는 그런 가격이 될 수 있겠구나, 그러니 투자해도 되겠구나 라고 기준을 정하고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름 열심히 알아봤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투자자가 아니라 투기꾼의 생각에 머물러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투기꾼이 아니라 투자자가 되는것을 목표로 실전 투자까지 좀더 힘을 내보겠습니다.


댓글


Cla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