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너바나님의 강의는 처음에 반신반의로 들었다.
너무 원론적인 이야기만 하고 스킬을 배우고 싶었던 나였다.
그래서 일까?
너바나님의 원칙에 대한 강의에선 기존에 내가 해오던 투자의 방식과 많이 다른부분을 느꼈다.
리스크 관리
나는 이게 부족했던거 같다.
너무 쉽게 투자라는것을 생각했고 리스크를 생각하지 않고 빠르게 이익을 볼 수 있다는 생각으로 단기로 매일 들어 갔다. (ㅎㅎ 주식입니다.)
초심자의 행운인지 모르겠지만, 생각지도 못하게 많은 돈을 땄고 거짓말 처럼 더 많은 돈을 넣었다.
신용에 대출까지,,,
이 글을 누가 볼지 모르겠지만, 그냥 몇억 넣었다. 정말 피같이 안먹고 안입고 안쓴 내 돈들,,,
이렇게 많이 잃고 나니 부동산은 떨어져도 물건은 있자나, 그나마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과감하게 주식처럼 사버릴까도 생각했었다.
마음을 가다듬고,다시 책을 보면서 내 자신을 복기 하려고 노력했다. 공부를 제대로 해서,투자자로의 인생을 살아 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
나의 목표는 무척 높게 잡았다.무조건 높은 목표 되지 않아도 크게 잡으면 거기 1/10 이라도 될수 있다고 생각하고 도전해야 한다고 책에 씌여 있고 동기부여 영상에도 적혀 있다.
나 역시 그대로 실천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다. 3자의 시선으로 나를 되돌아 보며 주식에서 왜 잃었는지에 대해 생각했고 그냥 차트 보고 그 많은 돈을 넣어 버렸다는게 참 나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내 인생에 3번째 멋진 기회를 잡을 것이다.
나는 부동산으로 내 자산을 쌓아 올릴것이고 여기선 끝까지 살아 남는 투자자가 될것이다.
책을 보며 인내하고 마음 공부를 잘하고 매일 매일 성과를 쌓아 올리겠다.
추천 도서 세이노의 가르침,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원싱 이 3개를 가끔 필사 하신다고 들었다.
나도 세이노의 가르침 빼고 다 있다. 이책은 pdf로 받았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3권을 다 있다는 이야기다. 하나씩 해 나가면 된다. 일단 있는 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원싱 모두 읽고 나서 세이노의 가르침 책을 구입할 것이다.
그리고 나 역시 필사 할 것이며 독서로 복리의 효과를 누리면서 올해 가을에 1호기를 기점으로 시작할 것이다.
개인적 리스크 관리를 못한 지난날을 후회 하지만, 지금 그때의 내가 아니였다면 지금의 멋진 마인드의 나도 없었을 것이다. 나는 어렸을때 부터 잘 따라 했다. 잘 따라 그렸으며, tv를 보고도 흉내도 잘 내던 나였다.
이제는 부자들을 따라 하겠다.
일단. 너바나, 너나위 님 부터 따라 할것이다.
부자의 마인드를 배워라.
*리스크 관리
시세 차익 부동산의 리스크 리스크 헷지
역전세 적은 갭 X(전세금 욕심X)
대량공급 입주물량(3년 내), 입지 독점성
급격한 전세상승 무리한 전세가X, 전세금 5%상승
수익시기(상승시기) 모른다(길게),고정적인 수입(급여)
금리상승
임대차법 바뀌면
투자의 리스크
원금손실--->나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는가?
작은수익(월세X)--->나의 연평균 투자 수익율?
환금성(오피스텔X,빌라)------>내가 사려는 부동산은 매각 가능한가?
리스크(역전세) ------>최악의 상황에서 플랜 B가 있는가? 역전세, 잔금못치를 경우
나의 가장 큰 리스크----> 투자에 대한 무지 (편익과 비용)
**전세금이 올라가는 것이 중요**
종자돈 모으는 것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꼭 투자하기
"제발"
번트라도 치고 나가야 한다.
비록 내가 돈을 내고 듣지만 1번째 강의 보단 2번째 강의가 더 좋은거 같다.
물론 3번째 강의는 더 좋겠지? 당연 내가 원하는 실전쪽에 포커스를 맞춰 진다면 금상첨화 !
모두 월부를 듣고 레버리지해서 멋진 투자자로 만나요
77기 75조 부를부르는자. 노랑꽃님. 디아이랑님. 파랑새님. 무지개님
모두 화이팅 !!!
댓글
부를부르는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