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14기 59조 콩콩이] 3주차 강의후기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이번 3주차 강의는 자모님의 열정과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빨리 투자는 하고 싶은데 몸보다는 마음이 앞서고 혹시라도 내가 앞마당을 넓히고 있는 사이에 투자할 수 있는 단지들이 점점 사라지면 어떡하지? 하는 조급한 마음들을 자모님의 강의로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자모님께서는 지금은 가격을 다지는 시장이기 때문에 가격이 올랐다고 해서 더 오를 것을 기대하고 비싼데도 불구하고 사는것이 아니라 좋은 입지를 가진 단지라 할지라도 비싸다면 투자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씀해 주셔서 남들이 산다고 해서 감정에 휩쓸려 투자하지 말자고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BM 1)

조급함 NO! 감정에 휩쓸려 투자하지 말자!

안녕하는 단지들은 가감히 포기하자!


자모님께서는 서대문구의 생활권 중 홍은/연희동의 단지들은 선호하는 생활권의 단지가 아니어서 지금같은 하락장인 시기 즉, 선호단지와 비선호 단지의 가격이 비슷한 시기에는 투자우선순위를 후순위로 두는게 맞지만 상승장인 시장에서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는 투자 기회를 굉장히 짧게 주는 반면 이런 단지들은 기다려주기 때문에 투자범위에 두고 충분히 싸고 가치가 있다면 매수해도 된다고 하셨는데요.

제주바다님과 주우이님께서도 앞선 강의에서도 비슷하게 강조하셨던 내용이라 복기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BM 2)

투자범위는 시장 상황에 맞게 정해야 하며 상승장일 경우 투자범위를 넓혀서 봐야 한다.

시장 상황에 따라 비선호 생활권, 비선호 단지도 충분히 기회를 줄 수 있음을 기억하자!


마지막으로 지역내,지역간의 단지를 비교평가하며 앞마당을 넓히기의 중요성에 대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단지 임장을 하며 단지에 가격도 입혀보고 비교도 해보면서 확실히 앞마당이 없으니 임장중인 구 안에서만 비교평가가 가능하여 아쉬움이 많이 남았는데요😭

앞으로 하나씩 앞마당을 넓혀서 여러 지역에서 단지를 비교하고 평가해서 제 투자금 안에서 가장 가치있고 저평가된 단지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BM 3)

한달에 한개씩 앞마당 넓혀 나가기

앞마당끼리 비교평가 해보기





댓글


콩콩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