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2 강은 정말 마인드에 초점을 둔 강의 였다면,, 3강은 진정한 투자 기초 스킬을 배울 수 있었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 앞의 2강에서 배웠던 저환수원리를 적용하는 목적과
아파트 투자시에 적용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명확한 강의 였다.
내가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와 저환수 원리를 통해 비교 평가를 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 위함이다.
잊지않고 어려워도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며 입지분석을 꾸준히 꼼꼼히 하고 앞마당을 늘려가야겠다고 다짐한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는 투자자에게 투자하기 전에는 더 좋은 것을 선택하게 도와주고, 투자하고 난 후에는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투자자에게 확신을 주는 것이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
이처럼 투자하기 전에도, 투자하고 나서도 주변의 소리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는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확신의 보고서가 될 수 있도록 더 정확히 작성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강의를 듣고, 가이드를 보고 따라 하다보니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마냥 어렵기만하기보다 재미가 있는 과제였다.
과제를 하면서 ' 아 계속 하다보면 재미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 완벽하게 쓰려고 하지 않아서 재미있게 한 것 같기도 하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직접 작성해보면서 크게 느꼈던 것은
"와.. 이렇게 하니까 이것만 잘해도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겠구나"
"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주잖아?"
"와.. 나 열기 강의 지금이라도 빨리 듣길 잘했다" 이다.
걸음마 떼는 것부터 알려주는 느낌이다. 대충 알려주지 않고 진짜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적용해볼 수 있는 앱 사용 방법까지 다 알려주신다... 진짜 강의 보고 따라하지 못하는것은 대충 들었다는 의미일 듯하다.
투자 시점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진다. 싼시기에, 싸게 사야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싼 시기에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였다.
싼 시기에 싸게 살 수 있도록 꾸준히 독 강 임 투 ! 하는 해피가 되길,,
벌써 마지막 주이다... 벌써 아쉽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얻어가는 한주가 되길..
주우이님의 말씀대로 차근차근 집 주변 지역부터 앞마당을 3개 이상 늘려서 - 1기 신도시 - 지방까지 앞마당을 넓히고 싶다.
댓글
해피오트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