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무언가를 배운다는 걱정반 설렘반으로 강의를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달이란 시간의 마지막에 서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돈을을 벌어야 겠다라고 생각하고 시작했던 강의가 돈이 아닌 제 인생 전반을 돌아볼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저 익숙하다는 이유로 편하다라는 이유로 멈춰있던 저를 다시 걷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눈앞에 이익과 한순간의 운으로 모든 것을 가지고 싶어하던 저를 반성하게 하고 더 나은 곳으로 향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는 걸 마음 깊이 새길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모든 습관들이 어색하고 힘들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꾸준히 아주 작은 것들부터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달라진 저를 마주 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목적 없이 부유하던 인생에 목적을 세울 수 있게 해주셔서 그리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너바나님이 강의에서 하셨던 "포기하지 않을 거예요"를 떠올리면서 웃을 수 있었던 한 달 이었습니다.
나의 한계를 스스로 정해 가로 막지 않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몰랐던 부동산에 관련된 지식도 정말 많이 얻었지만 앞으로 살아갈 인생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법을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열기반이 끝나고 이제 실준반으로 향하는 길에서 앞으로 배워야 할 것들이나 해야만 하는 것들이 겁이 나고 두렵지만 열심히 씨앗을 심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포기 하고 싶고 되돌아보고 싶을 때마다 제 귓가에는 너바나님이 외치셨던 "포기하지 않을 거예요"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습니다. 저도 저를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나아가 보겠습니다.
한 달 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