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어느덧 열반스쿨 4주차 강의까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4주차 강의에서 와 닿았던 점과 적용하고자 하는 점은 아래 내용입니다~
1) '하면 된다. 열심히, 잘 하려 하지 말고 그냥 해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주셨던 부분이 와 닿았습니다.
열심히 잘 해야 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었던 제가 이 말씀을 들은 후부터 마음이 편안해지고 더 즐겁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2) 아무리 가치 있는 물건이라도 가치보다 비싼 가격에 사도 되는 물건은 없다 - 워렌버핏
이 말씀을 통해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투자 실력을 기른 후 저 평가된 시기를 기다려야겠다는 생각을 한 번 더 하게 되었습니다. 수요가 많은데 입지 독점성을 가져 가치가 있는 물건을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실력을 쌓아 나갈 것입니다.
3) 부동산은 생각보다 사서 이익 보는 경우는 없다. 집은 사서 버는 게 아니라 기다려서 돈을 버는 것이다. 앞으로좋은 시기가 올 것이라는 것을 믿어야 한다. 이때, 내 물건은 가치가 있을 것이니까 시장에 봄과 여름이 올 때 수요가 올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자.
1) 어떤 타이밍에 투자해야 하는지를 사계절로 비유하여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 가 무엇인지를 설명해주신 내용이 기억에 남습니다. 투자는 겨울이나 봄에 해야 한다. 가을에 하면 긴 term을 기다려야 한다. 다음 사이클에서 허리 이하일 때 사야 원금보존과 수익이 날 가능성이 크다. 그렇기에 지금은 투자하기 좋은 시기다.
2) 역전세 대비법에서 투자금 줄이기 위해 전세금 욕심을 내면 향후에 고통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이 기억에 남고 투자 시 적용해 보고 싶습니다. 투자금이 1억 들더라도 내가 5천만원을 회수할 수 있는 투자. 전세금을 다 회수하면 투자금이 없게 되고 그러면 나의 수익률을 무한대가 된다. 지금 투자금이 들더라도 전세가를 오를 아파트를 사는 것이 기회이다. 입주 물량이 적어서 전세금이 올라가는 투자를 하는 것이 투자금은 들더라도 역전세도 맞이 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까지 투자금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3) 담배꽁초 투자를 하자. 담배꽁초 투자란 수요가 많지는 않지만 있고 입지 독점성은 없지만 사용 가치 있는 아파트를 무릎 이하에 사는 투자. 월부의 투자는 저 평가된 아파트 투자이다. 2~30%씩 빠졌지만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안 가지는 지역에 앞마당을 잘 만들면 수익률 연 20% 이상 나올 수 있는 지역이 된다. 투자 실력을 키워 이러한 담배꽁초 투자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댓글
함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