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기반 수강이 끝났다.
왜 모든 분들이 열기는 월부 투자의 핵심 강의이고, 계속 재수강을 하면서 새겨야 하는 강의라고 말하는지 알게 되었다. 그만큼 기본에 충실하고 그것을 놓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미래를 모르는 사람들과 미래를 모른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좋은 파도가 올 것과 나쁜 파도가 올 것을 모두 이해하고 수영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현명하다.
오래 수영해서 파도를 이겨내야 성과가 있는 것이다.
결국 싸게사서 기다려야 한다.
내가 산 이후에도 하락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가치를 믿을 수 있는 것을 매수해야하는 이유이고, 앞마당을 계속 만들면서 비교할 수 있는 지역들을 늘려가야만 하는 이유이다.
내가 아는 지역이 내 미래 자산의 규모를 결정한다.
계절처럼 사이클이 있고 급격하게 변하지 않는 것이 부동산 시장이다.
힘든 시기가 있다면 곧 좋은 시기도 올 수 있다는 뜻이다.
오히려 투자 원칙에 따라 기계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라.
투자 경험이 쌓일수록 실력에 귀결된다.
장기간 가격상승에 집중하고 시스템 구축 → 미래 가치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
통찰력을 쌓는 것에 시간이 걸릴 수 있으나, 그것을 버티면 언제든 투자를 할 수 있는 실력이 생기고 그것은 곧 자산가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항상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의 벽이 높게 느껴졌는데, 요즘은 조금씩 그것을 극복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너바나님이 해주신 임장에 대한 팁을 명심해야겠다.
전화임장: 반드시 3군데 이상의 중개사무실에 연락하기. 전세가외 전세 매물 수 파악하기. 전세가는 매우 보수적으로 판단해야함 - 실 투자금이 중요하니까.
매물임장: 진짜 살 것처럼 하기, 급매는 거의 없다. 왠만하면 다 거짓말임. 수리여부와 전세 상황 파악하기. 전세 시세 확인. 녹음해보고 들은 후에 복기해보기.
바쁘지 않은 시기는 없었다.
우리는 언제나 바쁘다.
그냥 하자. Just Do It. 다행히 생각없이 마냥 앉아서 하는 것을 잘 하는 것 같다.
지금 안하면 영원히 안한다.
무언가를 소유하고 채우는 것 보다. 스스로 가진 것을 되돌아 보는 것이 행복이다.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이다.
하루하루 소확행으로 채워나가고 긍정적인 모습을 유지하며 꾸준히 독강임투를 해나가자!
댓글
그레잇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