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 46기 52잉? 투자할물건이보이조 쿼카콜라] 1주차 강의후기

안녕하세요? 쿼카콜라입니다. 1주차 강의는 자모님의 현실적인 조언으로 구성되어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분임, 단임, 매임과 관련하여 자모님의 꿀팁들이 대방출된 의미있는 강의였습니다.


저는 열기를 듣고 바로 지기를 듣게 되어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는 것에 막연함과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열기를 듣고 그냥 나는 할 수 있지! 라며 지방을 알아보고 싶었던 마음에 지기를 신청하였고, 허덕이며 강의를 수강하고 첫 임보를 완성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기본이 없이 그냥 시작하다보니, 막막함과 자괴감도 많이 느꼈었는데 열중으로 다시 투자자 마인드를 리셋하고, 이번 실준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사는 지역을 위주로 임장을 가고, 집, 직장 근처를 임장하였습니다.

이번 실준을 통해 제 지역을 완전 뽀개기, 정리를 하고 기본을 탄탄히 다진 후에 이제 진짜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고 싶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기 전 실준을 통해 기본을 단단히 하도록 다짐합니다.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된다." 라는 자모님의 말씀을 새기며 이번 1주차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1주차 강의를 듣고 느낀 것, 제가 BM할 것은



  1. 앞마당을 늘리고 실전투자자로서의 태도를 기르기 : 자모님께서 말씀해주신 실전투자자로서의 하루일과표를 보고 한 달동안은 그 일과를 따라하며 투자자로서의 태도를 습관화하겠습니다. (평일, 주말의 투자 몰입 시간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2. 분임, 단임, 매임에서 내가 꼭 알아야하는 것 생각하며 임장하기 : ㅅㅎㄷ를 파악하고, ㅂㄱㅍㄱ 단지 리스트를 뽑기 위한 것이 임장의 목적임을 파악하고 행동하겠습니다. (조원들의 얼굴이 아닌 주변 입지요소와 단지를 살펴보겠습니다.)
  3. 정답을 찾으려 하지 말기 : 나만의 분임루트, 단임루트, 내가 뽑은 ㅂㄱㅍㄱ 단지리스트를 믿고 실천하기. 너무 남과 비교하려 하고, 완벽한 정답을 찾으려 하지말고, 하다보면 조금씩 성장할 나 자신을 믿겠습니다.
  4. 투자 공부와 투자에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기 : 결국 모든 것은 사람이 하는 일이다, 는 것을 생각하겠습니다.
  5. 전화임장, 매물임장 두려워하지 않기



또한, 자모님께서 분임, 단임, 매임에서의 체크리스트도 너무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실전 임장에서 적용하는 것을 차근차근 연습하고 행하기만 하면 되게끔 강의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결국 내가 임장을 하는 것은 투자를 하는 것이고,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왜 그 물건을 좋아하는지 생각해보아야 하는 것이라는 본질을 깨달을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그 본질을 찾아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엄청 꼼꼼하게 따져보고, 살펴보아야 하구나를 느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말씀해 주신, 임장과 투자 공부가 비싼 취미가 되지 않도록!! 내가 임장하는 목적을 늘 떠올리며 투자 공부를 하는 내가 되도록 다짐합니다. 좋은 강의 준비해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25년 10월 10일 투자자인 나는 반드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룬 투자자 쿼카콜라가 된다."


댓글


이도맘유진user-level-chip
23. 10. 09. 22:07

오~ 쿼카님 글을 되게 잘 쓰시네요!!! 강의 내용이 복습되요 ㅎㅎ 25년 10월 10일 !!! 쿼카님이 원하는 바 이뤘다!!

단무지하이주user-level-chip
23. 10. 11. 14:28

쿼카콜라님~ 저도 임장.임보 아직도 어렵네요.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나아지기는 하는 듯 해요. 우리 조급해 말고 찬찬히 배워나가요. 2주차도 화이팅! 담에 오프라인으로 뵐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