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은(너나위) 독서 중 조금 혼란스럽슴다!



독서 중 의문이 생긴 부분입니다.

첫 줄에 통상 임장지역을 선택하실때 전세가율과 가격을 우선 조건으로 꼽는다더군요!

열기반 강의때를 기억하면 가격만 보고 임장지역이나 물건을 고르지 말아야한다 했던 것이 기억나는데


너나위님이 책을 쓰실때의 당시 시장상황을 고려하여 위와 같이 적으셨다고 생각해야할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user-avatar
맨유우승user-level-chip
24. 07. 07. 12:37

저 책을 쓸 당시와 지금의 투자기준이 많이 바꼈다고 너나위님 라이브에서 들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 당시는 싼것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신 것 같아요. 물론 저평가라는 기준 하에 싼것!

user-avatar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7. 07. 21:53

방방방님 안녕하세요 ^^ 우승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그 때 시장 상황에 맞는 방식을 제안해주신 것 같습니다 :) 현재 너나위님과 많은 튜터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잘 참고하여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

user-avatar
멤생이user-level-chip
24. 07. 08. 15:46

방방방님 안녕하세요 😄 사실 각자 다른 상황에서 선택하게 되는 임장지 이유를 한 줄로 정리하는 건 어려울 것 같아요. 그러기에 가장 보편적인 요소인 전세가율과 가격을 우선 요소로 정리해주신 것 같구요.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내용은 가격만, 온리 가격만 보고 정하지 말라고 말씀해주신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임장지 선택하는거 어려우시죠 ㅠㅠ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지만 저는 궁금한 지역을 공부할때 가장 힘이나더라구요. 가격과 전세가율을 보고 정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집 주변이나 회사주변을 임장가보시는게 어떨까 제안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