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나는나의스무살을가장존중한다 - 독서 후기

  • 24.07.08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토네이도

읽은 날짜 :  2024.06.1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이하영/

인색 역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부와 행복을 펼쳐내는 과정을 담고 있다.

지금의 성공은 이미 스무살에 상상하고 생각해왔던 것으로 '미래에 대한 앎이 꿈을 현실로 만든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결핍, 두려움,가난'으로 각인된 무의식을 '풍요, 감사, 부' 로 송두리째 바꾸어 인생을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이끈다.


 

2. 내용 및 줄거리

<p.83>기록은 성장의 원천이다. '축적,확장,기억이' 성장의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록하면 반드시 성장한다.


<p.126>책은 목표가 아닌 수단이 되어야 한다.

책은 나를 움직이게 하는 도구다.

활자가 내언어로 변해가는 과정이다.내 생각이 바뀌고 나의 말이 달라지게 된다.


<p.138 >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한 기본기가 있다. 독서,운동,명상 이다.

이 3가지는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에게서 발견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인생을 펼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


<p.147>인생을 바꾸는 아침 습관 3가지

침대정리.자신의이름을 부른다. '아이는' 이라고 말한다.


<p.155>미소로 전해지는 말은 전달력이 좋다. 말에 미소를 담아라. 그리고 웃으며 전달하라.


<p.162>시간, 공간,인간을 리셋하라


<p.174>돈은 나를 비춰주는 거울이다. 내가 돈을 긍정하고 돈에 감사 할 때, 돈은 그 가치를 세상에 전달한다.

세상은 돈과 연결되어 있고, 우리가 돈을 긍정할 때 세상도 긍정할 수 있다.

돈은 나와세상을 연결하는 중심이자 나의 내면을 비춰주는 거울인 것이다.

당산이 돈을 아끼고 사랑할 때, 돈도 당신을 사랑하게 된다. 돈이 사랑하는 사람, 그 사람은 부자가 되기 때문이다.


<p.176>부자는 돈이 사랑하는 사람이다. 돈을 긍정하고 돈에 감사하며 그 인연관계를 축복하는 사람이 부자다.

그 내면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드러날 때, 돈은 그를 사랑하게 된다. 그것이 사랑이다.

절대로 돈을 두려워하지마라. 그리고 부를 죄악시하지마라. 돈을 두려워하고, 부를 죄악시하면서 부자가 되길 바라지 마라. 돈을 부정하고, 부를 시기하면서 부자가 될수는 없다. 그렇게 되길 기대하지 마라. 스스로 속이지 마라. 진실된 자신을 만나라. 그리고 내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돈의 모습을 바라보라.

세상을 긍정할 때 세상도 당신을 긍정하고,돈은 당신을 사랑하게 될것이다. 그것이 차선변경의 시작이다.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는 첫번째 발걸음이다. 돈을 사랑하라. 그러면 돈이 사랑할 것이다.


<p.180>운은 우리의 무의식이 생각과 말과 행위로 드러난 모습이다. 운의 사전적 의미가 '이미 정해져 있어 인간의 힘으로는 어쩔수 없는 천운과 기수'인 이유다. 운은 내 안의 무의식이 나도 모르게 현실에 나타난 것이다.

의식하기 전에 떠오른 생각, 그로 인한 행동의 변확 운이다. 내 마음에 어떤 것들이 박혀 있느냐가 내 삶의 모습으로 드러난다.운면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다. 우리는 자신의 무의식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그래서 무의식을 바꿔야한다. 마음에 품은 생각, 그 관념이 바뀔 때 부자가 될수있다.


<p.188>부의 기본기는 '독서,운동,명상'이다. 책을 읽을때 세상의 인연이 발생하고, 운동할 때 새로운 눈이 생기며, 명상할때 마음 근력이 생긴다.

부와 성공을 위한 작은 사치는 공간을 즐겁게 만든다. 그 느낌 속에서 습관이 만들어진다.공간의 습관이 바뀔때, 나의 시간은 바뀌게 된다. 그러면 나의 미래는 이미 변해 있다. 과정이 있어야 결과가 있는것이고 결과는 과정을 선택했을때 이미 준비되어 있다. 삶은 그렇게 펼치고 만드는 것이다. 공간이 만드는 습관의 변화 그것이 시크릿이다.


<p.194>청춘을 바쳐 돈을 버는 이유는 돈 자체의 숫자를 늘리기 위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다. 이것을 명심하자.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시간을 잘 써라. 아직 남의 시간을 살 능력이 부족하다면, 지금의 시간을 늘려서 사용해라.

앞서 말했듯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로 나아가는것이 아니다. 현재만이 지속되고 있다. 그 현재를 즐기며 살아라.

반은 돈을 위해 살지만, 나머지 반은 즐겁게 살아라. 어떻게 ? 깨달음을 통해서다.

돈과 시간의 물고 물리는 관계 속에서 우리는 이미 그렇게 살고 있다. 지금 여기의 당연함은 과거 누군가의 시간이다. 그시간의 거래속에 우리는 살고있다. 이미 당신도 누리고 있다. 당연함에 감사하고, 누군가를 위해 쓰고 있는 자신의 시간을 관리해라.

시간에 대한 자기결정권이 늘어갈수록 행복해진다. 그것이 행복한 부자의 모습이다. 당신도 그렇게 될것이다. 이것만 기억한다면 말이다.

'돈은 시간이다!'


<p.208>감사와 감동과 감탄하는 사람을 곁에 두어라. 감사하고 감동하고 감탄해라. 그러면 말투가 바뀐다.

감사의 말, 감동의 단어, 감탄의 느낌표가 함께할 것이다. 그말투가 당신의 세상을 채울것이다. 그러면 당산은 이미 부자가 되어 있다.

감사하고 ,감동하고, 감탄하는 삶이 펼쳐질 것이다.

곧 그렇게 된다.


<p.226>없는 것만 바라보면 없는자가 되어버려 있는것도 사라진다.

있는 것에 감사하면 있는자가 되어버려 없는거도 나타난다.


<p.227>'결과는 찰나의 과정이고, 과정은 결과의 연속이다.'

오늘의 당연함에 감사하라. 지금 내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에 감사해보자. 나를 감싸고 있는 이 모든 것들이 감사와 감동의 도구다. 당신이 10년 전에는 꿈꾸지도 못했던 것들이다. 오히려 꿈꾸고 바랐던 것들일 수도 있다. 그러니 모든것에 감사하자. 있는것에 감사할 때, 있는자가 되어버려 없는 것도 나타난다.


<p.237>삶의 기본기는 책, 운동, 명상이다. 이책의 마지막까지 이 예기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진심으로 성공하는 삶의 도구기 때문이다.1년만, 아니 3개월만이라도 이 3가지를 30분씩 해보자.


<p.241>반대로 살아보자. '하자'라는 생각 대신 '하지말자'고 다짐하자.

그 다짐이 나를 움직이겍 한다. 책은 몸으로 읽는것이고, 운동은 명쾌한 시선을 위해 하는 것이다. 그리고 명상을 통해 나의 수호천사를 만날때, 원하는 모든것을 이룰수있다. 그 시작은 가볍게 하면 된다.


<p.253>우리는 과정에 충실하면 된다. 지금 여기만 즐겁게 보내면 그만이다. 그냥 오늘 하루 온전히 즐기며, 충실히 살면된다. '열심히'는 내일을 향하지만, '충실히'는 오늘을 만들기 때문이다. 미래를 위해 애쓰는 삶이 아닌 오늘을 위해 즐기는 삶, 숙제하는 삶이 아닌 축제 같은 삶. 그것이 우리의 인생 목적이다. 지구별 여행은 그렇게 즐기다 가는 것이다.

행복해지려 하지 말고 그냥 행복하자.

그냥 행복하면 된다.

무엇을 가져야만, 어디를 가야만, 어떤위치에 있어야만 행복한 것이 아니다.

그냥 행복하면 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이하영 원장이 자수성가한 본인의 스토리를 들려주며 성공하기까지의 마인드와 습관을 들려주어서 나의 인생도 성공하는 삶으로 마무리를 할수있게 동기부여를 해주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독서,운동,명상을 매일 꾸준히 하는것이 중요하고,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남의 이야기로만 치부하였다.

습관을 갖기에 여간어려운 일이 아니기에 그것을 하는 사람은 성공할수밖에 없고 부자들은 누구나 하는것이다.

나도 그 대열에 합류하여 꾸준하게 하루에 30분이라도 습관으로 꼭 만들것이다.

현재를 충실하게 살면서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자.

 





댓글


미라클윰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