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와닿았던 점>
1. 최근 동료들을 통해 그리고 단지들 시세트래킹하면서 상급지 가격이 오르고 있다는 걸 확인하고 벌써 이렇게 서울시장은 날아가는건가..라는 걱정과 불안이 몰려왔었습니다. 하지만 강의에서 상급지 날아갔는데 붙잡고 있을게 아니라 다음 선호도 단지, 다음 급지로 넘어가서 기회를 잡아야한다는 자모님의 말씀을 듣고 너무 이분법적으로 그리고 너무 좁은 시야로 투자 시장을 바라보고 있지 않았나라는 반성을 하게되었습니다.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 중에 더 좋은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열나게 앞마당 늘리고 비교평가 해봐야겠습니다.
2. 단지에 따라 서울과 비슷하거나 서울보다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경기도 단지들을 보며 지역 내 선호도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서울이라도 비싸면 투자하지 않는다!!!
3. 최근 강의들에서 서울도 연식을 뵈야한다고 하셔서 그냥 막연하게 80, 90년대 단지들은 전세가 많이 안오르니 투자 어렵겠다..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강의에서 90년대 구축은 물론 80년대 단지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라면 전세가가 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 확인 없이 막연하게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깨달았습니다.
<BM할 점>
1. 자모님 비교평가 의사결정 프로세스 장표들 임보에 붙이고 나도 그 프로세스에 맞춰 비교평가 해보기
2. 평일 임장 3번 이상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