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다시 듣는 실전준비반이다.
이전에 처음 실전준비반을 들으며 투자에 관한 실전을 배운다는 생각에 설레였던 기억이 난다. 강의도 열심히 듣고 임장, 임보도 열심히 썼었다. 두 달이 지났고 그때나 지금이나 당연히 실력면에서나 모든면에서 크게 변한게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두번째 듣는 실전준비반은 와 닿는게 조금은 다른 것 같았다.
아마 임장을 한번 돌았던 탓이 아닐까. 역시 경험이 주는 것은 크구나 느꼈고 강의를 들으며 이번에는 이런걸 좀 더 봐야겠구나 어떤 시각으로 봐야하겠구나 하는 디테일 함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결국엔 앞마당을 많이 만드는 것. 비교평가 할 수 있는 지역을 많이 만드는 것이 눈을 넓히는데 투자 가능한 단지를 찾아내는데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
이번 임장 시 적용할 점
1) 선호도 파악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인지. 즉 수요가 있는 곳인지 파악
(교통동선, 환경 편리성, 출퇴근 용이성, 교육 용이성을 확인한다.)
선호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내가 투자할 단지 or 다른 단지 에도 비교를 하면서 가
격이 차이나는 이유를 생각해본다.
2) 각 임장 후에는 반드시 결과물이 나와야 한다는 것.
분위기 임장 후 -> 동별 선호도 or 생활권 선호도
단지 임장 후 -> 단지별 선호도
매물 임장 후 -> 비교평가 단지 리스트
3) 단지를 볼 때 무작정 가격을 외우기 보다는
단지에 대한 가치를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 -> 이후 가격을 엎어본다.
그래야 단지의 가치를 보는 눈이 생긴다.
4) 매물 임장 꼭 진행하기
단지 임장 후 매물 리스트 업! -> 수치에 가까운 단지를 뽑고 -> 네이버 부동산에 나온 물건 중 가장 싸고 조건이 좋은(전세가 끼어있는 경우 or 전세 협조가능 or 공실) 물건을 전화예약한다.
매물을 볼때는 물건상태, 물건조건, 전세시세, 개수 등에 대해 대화하고 매물 임장 프로세스 기억해서 매물보기!
매물 임장 후에는 부동산에 다시 들어가서 부동산 사장님과 내용 다시 확인.
그리고 추후 진행여부 문자로 꼭 연락 드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