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담이팝] 서투기 1주차 강의 후기 (투자에 진심이라면 이 정도는! 할 수 있다!)

  • 24.07.10

안녕하세요

Pro Giver가 되고픈

담이팝입니다 :)




흔들리지 않기 위한 최선의 방법


우리는 너무나도 미약한 인간이기 때문에. 확신이 있어도 흔들린다. 그치만 내가 이전에 독소하며 깨달은 것은 불안하면 행동하라 였다.



결국 그러한 것이다.


사람이기 때문에 흔들리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확신을 가질 수도 있는 것이며 그를 위해서는 강의에서 하라는대로 해 보아야하고 숨이 턱턱 막힘때까지 해보아야만 확신을 가지고 강의에서 말하는 가격이 당장 떨어져도, 올라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지금 당장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이것이다.


해야 할 일을 지금부터라도 일단 하는 것. 그리고 전략을 가지고 하는 것.


적용할 점


-꾸준히 앞마당을 늘리되 앞으로는 연결고리를 지어서 전략적으로 앞마당을 늘리자

-선택지를 하나만 두려하지말고, 항상 다수의 선택지 중에서 우선순위를 두기.

-선호도를 신축, 주신, 구축에서 3가지 (상, 중,하로 나눌 것 결국 투자를 하면서 여긴 오를거야라고 정치려하지말고 가치를 먼저 그림그려보자.


👍투자 방향성 정하기 장표는 정말 🐶좋았다. (자모님이 보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겠지)



결국 본질은 비교이며, 싸게 사는 것이다.


이런 비교평가는 처음이였다. 아니 강의에서 계속 보았는데 아마 이제서야 내가 이런게 보일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 일수도 있겠다.



결국 중요한 건 지역 간 그리고 단지 간 비교평가이며, 아는 지역이 많아야 유리하다는건 누구나 들어도 알법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핸드폰 뒷면 에 적어두고 매일 매일 보아야 하는 진리이자 본질이다.


또한 오를까 안 오를까라 생각하는 것은 내 투자 실력에 인사이트를 주거나 어떠한 것도 주지 않았다.


때문에 나는 이 단지가 현재 싼가를 시작으로 저환수원리에 들어오는지 확 인하고 그 조건에 맞으면 투자하는 그런 경험, 투자금이 없기 때문에 모의 투자라도 해보아야 하는 것이다.


"비교할 수 있는 두자처가 있어야만 투자할 수 있어요."

-자음과 모음 멘토님


👍가치 + 가격 판단 장표 🐶 좋았다.(하이라이트) (자모님이 보셨다면 댓글을 남겨 주시겠지)


적용할 점


-한 지역을 볼 때 딱 거기에만 꽂혀서 보지말고 넓게 볼 것, 비슷한 입지 요건을 가진 지역은 어디일까?

-강의에서 나온 가격대별. 단지별 비교평가 장표에 나온 3가지를 슬력해두고 계속 보고 내거화시키자. 강의를 레버리지하자.



신도시 투자 방법


결국 무조건적인 조건은 없었다.



알면서도 새로 배우게 된 것이다. 처음에 신투기를 시작하면 서 사실 서울보다 모든 요소가 다소 달리는 서울을 못하면 투자하는 지역 아닐까?라는 편견 이 있었다.


그렇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나의 착각이라는 것을 크게 깨달을 수 있었다.


결국 나에게 부족한건 가치를 보는 눈이였다.


또한 0호기에 관련해서 여러 듀터님들께 수소문해서 얻은 결론이 강의에 나와서 너무 좋았다.


그를 동해서 다시금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어떤 전략을 가지고가면서 전세빼기를 대비해야할 지 다시금 알 수 있었다.


👍가치분석 장표도 정말 🐶쩔었다. (자모님이 보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 겠지)


적용할 점


-지역에 대한 이해를 가장 먼저 해야한다. 단지를 보기전에 이 물건들이 올라와 있 는 땅은 얼마인가? 가치를 먼저 나 스스로 납득할 수 있도록 정의해보고, 임보에 녹이자.

-0호기 전세 맞추는 날이 다가오고 있고, 나는 골든타임과 대략적인 가격을 알고 있다. 그렇지 만 강의에서 나온것처럼 주변의 상황은 잘 모르고 선호도를 아직 잘 매기지 못하고 있다. 그냥 하자.



마지막 여담


투자할 수 있는 지역과 없는 지역은 무엇일까?


나의 투자금에 근거하여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지역 또는 이미 너무 올라서 저평가가 떠나버린 지역일까?


감을 잡는다는 것은 결국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어떻게하면 조금 더 미련하게라도 감을 잡을 수 있을까? 강의에 나온대로 일단 해보자.


더 더 하드하게 해보고 싶다. 나도 정말 빡시게해서 자모님 처럼 이렇게 해보고 싶다.


(비가와서 임장을 못간다고? 어떡해

나는 갈건데 히..🖤)


p.s. 난 호랑이다.



댓글


주유밈
24. 07. 10. 17:08

담이팝님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수고 고생많으셨습니다 ^^~

이제는 고
24. 07. 10. 20:04

다시 복습하는 거 같네요^^ 잘 읽었습니다. "그냥 하자" 요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인데요 의미 없는 행동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힘들지만 그냥 하다보면 꼭 성장하고 꿈을 이룰 것이라 믿습니다^^ 화이팅!

하나 둘 셋 아주아
24. 07. 12. 13:05

꺄 담이팝님 1주차 완강에 멋진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멋지세요!! 더더 하드하게 하고 싶다 ..... 크 정말 멋지십니다! 행동도 나눔도 생각도 멋지신 담이팝님 신투기 끝까지 함께 퐈이팅입니다! 아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