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들의 수저색을 바꿔준 노노미노입니다.
신투기 강의를 듣기전 열기와 열중을 배우면서
나도 부자가 되고 싶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어서 직장인 투자자가 되고 싶다고 정했지만,
과제만 할 뿐, 스스로 지역을 알아가려는 노력을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변명하자면 지방 투자를 해야되는데 교대자로 일정이 맞지 않아 투자에 빠지지 못했고,
혼자할려니 핑계만 늘어서 그런 것 같다.
그러던 중 잠시 정신을 차리고 밥잘님께서 임장루트 그리는 것을 라코에서 자세히 알려주셔서
휴무때 대덕구와 부평구의 임장 지도를 그려서 다녀왔지만, 마침표를 찍지는 못해서 남은건 없다.
이렇게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다시 월부 유니버스의 문을 두드리고 동료와 함께 해나가 보려고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자음과모음님이 1강을 열어주신 신도시 투자 기초반은 경기도에 관련된 투자를 다루는 강의이며,
경기도 중에서도 1기 신도시, 2기 신도시에서 어떤 투자를 하면 좋을지 알려주신다.
사람들은 신도시를 좋아하고 상승장엔 어마어마하게 올라간다.
신도시는 연식과 환경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그런 신도시의 입지적인 수요를 끌어들이는 요소, 신도시 안에서 투자할 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투자자는 시장의 모습에 맞게 투자 원칙을 지키며 투자하는 것이라고 알려주셨고, 나의 투자 원칙은 뭘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내 투자 원칙은 직장, 학군이 있고 세대당 주차대수가 1.3이상인 곳의 필로티를 전고점 대비 최소 20% 할인된 물건을 내 투자금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전고점 기준으로 1억 단위로 서울과 경기도의 시세를 확인하면 투자금이 적게 드는 물건을 비교 평가해봐야겠다.
예를 들어 수지의 물건 가격이 전고점에 근접했다면 죽전을 비교하지 않고, 수원이나 동탄으로 내려가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들 중에 더 좋은 것을 선택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들 중에 더 좋은 것을 선택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들 중에 더 좋은 것을 선택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알고 있는 투자처를 6개는 늘려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중한 내 투자금을 지키기 위해 최소 6개월은 노력해야겠다.
이번에 선택한 성남시 수정구, 중원구에서 58조원분들과 연식이 괜찬고 저평가된 투자금 적게 들어가는 단지를 찾아보자.
그리고 우리 58조 30억 부쟈님, 자본주의님, 부로소득님, 미식이님, 다이루네님, 나이로님, 깔끔하네요님, 까칠도치님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BM. 6개월간 최소 4개 비교평가 가능한 지역을 만들자.(부천시 3개구중 2개, 수원시 4개구중 2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