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서평)
0. 독서 요약
One Message : 상상에서 말이 나오고, 행동하고, 습관이 된다. 무의식이 나를 변화 시킨다.
One Action: 부정성을 이용해 나를 움직이게 한다. 하지 말자를 내 뱉고 해야 할 이유를 찾는다.
핵심 메시지 : 무언가를 할 때 쉽고 즐겁게 해야 한다. 그래야 잘 할 수 있고 계속 하고 해낼 수 있다.
핵심 키워드 : #상상 #잘함 #즐거움
한줄평 : 쉬운 문장으로 어려운 내면의 세계를 배울 수 있었다. 무의식적 행동도 나의 과거의 상상에서 나오고 그 것이 나의 미래이다.
읽은 날짜 : 2024.07
도서 점수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2. 다섯 본깨적
1)
[본] 16% 상상이 일상이 될 때, 상상은 기억으로 넘어간다. 그러면 상상은 앎이 되고, 나에게 항상 느껴졌던 의사의 느낌은 나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스스로 바꾼다. 그것이 변화의 시작이다. 스스로 의사라 생각하는 일상은 말의 습관과 행동의 습관을 바꾸게 한다. 말과 행동이 바뀌면 그것을 만드는 생각도 바뀌게된다. 습관화된 생각은 관성을 지니게 되고, 늘 비슷한 생각으로 이어진다. 그 결과 '나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행동하고 말하게 된다.
[깨] 상상이 나를 변화 시킨다. 상상, 말, 행동 순서로 변화를 가져오며, 이는 습관이 되고 관성이 되어 나를 그곳으로 보낸다고 한다. 나도 상상을 많이 한다. 그런데 상상에서 습관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누락이 된다. 행동이다. 나를 행동하게 만드는 더 선명하고 특별한 상상을 해야 한다.
[적] 내가 원하는 삶을 영화처럼 이미지화 하고 자세하게 상상한다. 그리고 행동으로 옮긴다.
2)
[본] 28% 이 즐거움의 본질은 '잘함'이다. 우리는 뭔가를 잘하게 될 때 즐겁다. 이 잘함이 재미보다 지속력이 강하다. 재미난 것을 할 때도 즐겁다. 하지만 그 재미난 것을 내가 남보다 잘할 때 흥미를 느끼고 계속하게 된다. 그러면서 더욱 성장하게 된다.
[깨] 즐겁기 위해서는 잘해야 한다. 그래야 계속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잘 하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다. 잘 하는 과정으로 가는 길고 험난한 그 길은 어떻게 즐겁게 나아갈 수 있을까? 바로 어제의 나와 비교하면서 성장을 즐기면 된다.
[적] 무언가를 배우고 해 나갈 때, 점점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며 즐거워하자.
3)
[본] 44% 쉽고 즐겁게 해야 잘하게 된다. 잘하려고 하면 잘하지 못한다. 그 잘하려는 무게가 완벽이라는 환상을 만들기 때문이다.
[깨] 무언가를 잘하고자 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쉽고 즐겁게 해야 나아갈 수 있다고 한다. 무언가를 더 잘하고 싶은 욕망에 노력하며 살아왔다. 그러면서 더 노력하지 못한 나에게 실망하고 다시 자책하며 일어서서 노력했다.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적]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이 일을 어떻게 하면 쉽게, 즐겁게 할 수 있을지 방법을 찾아본다.
4)
[본] 79% 의지는 절대로 오래가지 못한다. 나도 마찬가지다. 열심히 하려고 하면 절대로 열심히 할 수 없다. 즐거워야 하게 되고, 즐거우면 나도 모르게 앉아 있다. 그러다 문득 고개를 들었다. '벌써 1시가 되었구나'
[깨] 의지와 열정으로는 지속하기 어렵다고 한다. 몰입해서 즐겁게 해야 한다. 그래야 계속 할 수 있다. 목표까지 도달할 수 있다.
[적] 이 일을 즐겁게 하고 있는 나를 상상하자.
5)
[본] 90% 그 부정성이 내 생각이 될 때, 내 마음에는 '해야 할 이유'들이 떠오른다. 그게 반대로 사는 삶이다. 부정성을 부정할 때, 삶은 긍정으로 펼쳐지게 된다. 부정적 생각에 부정성을 입혀라. 그러면 하게 된다. 그러면 읽게 되고, 움직이게 되고, 숨 쉬게 된다.
[깨] 역발상이다. 특히 무언가 해야 할 일에 짓눌려 하기 싫은 생각이 나를 둘러쌓을 때, 부정성을 꺼내보자. 하지 말자는 생각을 내 뱉으면 부정성으로 인해 해야 하는 이유가 나온다.
[적] 하지 말자고 말하고, 해야 하는 이유를 찾아본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쉽고 즐거워야 계속 할 수 있고 잘 할 수 있다. 나는 무언가를 배우고 해 나갈 때, 힘든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그 것을 견뎌가며 했다. 아니, 힘들어야 성장한다고 믿었고 나를 더 벼랑 끝으로 내밀었다. 더 잘하려는 생각에 번아웃이 오고, 나의 손발을 묶었다.
계속 하기 위해서는 잘함이 필요하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쉽고 즐겁게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쉽고 즐겁게 해야 몰입할 수 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나의 내면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 나의 과거의 상상을 통해 현재의 나, 미래 내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생각의 힘은 이렇게 엄청나게 크며, 나를 변화 시킬 수 있다.
5. 읽고 싶어진 책
: 스틱
댓글
진하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