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루네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된 ‘신도시투자반’ 1주차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강의이고, 신도시를 중점적으로 하는 강의라서 새롭고, 궁금한 점이 많았습니다.
첫 강의를 ‘자음과모음님’께서 명쾌하게 열어주시면서 이 ‘신도시투자반’을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여러분을 투자하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강의를 듣고 투자할 수 있는 실력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신도시)투자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투자 방향성 정하기
서울! 경기도! 신도시! 안에서만 보지 말고 시야를 넓혀서 봐라!
중요한 것은 알고있는 투자처를 늘리는 것이다! 경기도 핵심지역도 수익을 준다!
이번 신도시투자 기초반을 들으면서 왜 월부에서 이 신도시투자 기초반을 열었을까?에 대한
의문점을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하락장이라 서울이 싸다고 해서 서울만 지켜 보다가 감당가능한 투자금 범위가 되지 않아, 선뜻 투자를 해보지 못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서울이 어느새 전고점 가까이나 그에 준하게 상승해 버리는 것을 보니, 이미 늦었나?
하는 허탈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다른 많은 수강생들도 이러한 고민이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모님께서는 그러한 점을 꼬집어서, 이미 날라간 서울의 좋은 지역만 보며 허탈해 할 것이 아니라,
아직 기회는 있고, 그 기회를 잡기 위해 경기와 서울을 넓게 보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시야가 필요하다는 점을 집어주셨습니다.
경기도 핵심지역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부터 땅의 가치 = 사람들이 거주하려는 수요 많다.
교통, 직장, 학군, 환경 등의 가치를 지닌다.
전고점 9억 이상의 지역은 가치투자로 장기보유할 가치가 있다
신도시투자반이라고 해서 꼭 신도시만이 최고다 하는 강의가 아니라고, 신도시들과 그 신도시와 레벨이 비슷한 서울 지역들을 붙여서 비교해 주시며, 서울! 신도시! 이렇게 한정해서 볼 것이아니라,
가치대비 가격이 싼 물건을 넓게 찾게 하시려고 하신다는 느낌이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싸게 사는것! 싸게 사고 기다리는 것!
기다릴 수 있을 만큼의 투자금을 넣는 것
적용할점 : 경기도, 서울 등에 한정되지 않게 앞마당을 늘리기 / 비수기를 노려라!
경기도(신도시)지역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가치 파악
신도시는 계획도시라 쾌적하다! 하지만 낡으면 땅의 가치가 중요하다!
신도시의 장점은 쾌적한 환경, 살기좋은 인프라, 계획적인 초품아를 가졌다.
1, 2기 신도시을 특히나 중점적으로 봐야 한다.
신도시의 가치요소 : 직장 + 교통 = 입지독점성 / or 학군 + 환경
경기도 핵심지 : 경기도 중 신도시의 특징을 가진곳(환경이 좋고, 새아파트가 많아질 곳) / 앞으로 신도시가 될 곳
신도시라고 다 같은 신도시가 아니다. 어떤 곳은 지방 투자의 특징을 지닌 신도시도 있다. 수도권투자의 특징을 가진 신도시와 구분해서 판단해야 한다! 각각에 맞는 기준으로 신도시를 봐야 한다.
자모님께서 신도시들 중에서도 가격레벨에 맞는 곳들을 선별해, 서울 지역과 같이 비교를 해주셨다.
같은 전고점을 가진 단지들은 서울과 비교해서 판단해 보아야 조금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은 레벨에 가격이 낮다면, 서울이든 경기도 이든 투자처로 봐야 한다. 같은 가격이면 땅의 가치가 더 좋은 곳이 좋다.
경기도가 서울의 천장을 뚫을 수는 없다.
단지에 따라 단지가 가지는 가치에 따라 수익은 결정된다.
서울의 덜 선호하는 구축이라도 경기도 외곽의 구축단지의 수익을 넘어선다.
서울와 입지가 비슷한 경기도가 아니라면, 연식을 우선으로 봐라.
이번 강의에서 자모님께서 ‘선도지구’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셨다.
선도지구에 대해 정확히는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자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선도지구 자체는 투자자에게는 전세투자하기 적절하지 않는 정책이지만, 선도지구 지정과 정책의 방향이 나의 투자 단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유념해서 지켜볼 필요는 있을 것 같다.
선도지구지정때문에 분당에 매물이 사라졌다고 하셔서 조급한 마음이 또 들지만,
천천히 마음을 다스리며, 자모님의 사고과정을 잘 따라 해보아야겠다.
신도시 입주장은 주변 지역 전세가를 끌어내리는 아주 강력한 ‘공급폭탄’이다.
신도시 내 교통 + 인프라를 더 갖추고 있는 단지를 우선적으로 투자대상으로 보기.
적용할점 : 같은 전고점을 가지 경기도와 서울을 같이 보고 비교평가 해보기
댓글
다이루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