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9기 12조 키친]

  • 24.07.12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님의 발품팔기 - 임장에 대한 강의를 듣고 또 다시 반쯤 알고 제대로 모르던 것들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아는 지역 - 앞마당을 늘리는 데 임장과 임보는 모두 순서에 맞게 맞물려서 한 지역을 파악하는 수단이 됩니다. 
 

크게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작게는 한 지역을 가장 효율적이고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 손품과 발품이 교대로 필요합니다.
 

이때 각각의 단계에서 이유와 방법을 올바르게 아는것이 필요한데, 그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임장은 말그대로 눈으로만 봐도 바로 알 수 있는 것을을 보고 바로 파악하기 위해서, 
 

사전 조사와 보고서는 손으로 미리 그 임장의 효율을 높이거나, 임장의 내용을 투자로 잇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각각의 단계 특히 1차 임장, 2차 임장, 매물 확인 모두 집중할 내용이 있었습니다.

 

1차 분임에서는 생활권 구분이 지금까지의 목표였고, 이것은 정답이 있는것이 아니기에 그동안 편하게 해왔었습니다.
선호도 우선순위 파악에서부터는 마음가는대로 이기도 하지만 타인의 선호도도 생각을 할수밖에 없어서 고민이 훨씬 깊어지는데
이것을 여러번 반복해서 편하게 하는 단계가 되고, 바로 입지까지 파악할 수 있는 단계까지 계속 반복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복기의 용도로 충분히 사용하는 것은 적용해보고 싶습니다.

 

2차 아파트 단지 임장에서는 모든 단지를 다니는 것이 참 매번 힘이 드는데, 
우선은 선호생활권이라도, 그리고 선호 단지라도 다 도는것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단지별 선호도 줄세우는것은 지금까지 말로만 서로서로 비교해보았으나, 아예 결과물로 나올정도로 적용해보겠습니다.

 

매물 확인시에 부동산 방문과 전화는 언제나 부담이 되는 과정이지만 빼놓을 수 없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다시 초보투자자에 적절하게 방문 부동산수를 줄이고, 적게라도 매물을 투자 가능한 단지부터 꼭 확인하기로 하겠습니다.
또한 한두군데 전화해서 예약하는것이 아닌 매물을 같이 볼 적당한 부사님을 꼭 전화임장을 통해 잘 찾도록 하겠습니다.

 

한참 임장과 임보에 시간을 쏟는 와중에 역시 강의를 통해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것들이 많아 너무나 다행스럽고, 꼭 이번에는 하나라도 더 남겨 가도록 적용해보겠습니다.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BM : 분임 상권 사진 다시 제대로 찍고 활용하기
단임 선호도 줄세우기 빠르게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하기
전임/매임 내 수준에 맞게 익숙해지기

 


댓글


킴나두
24. 07. 13. 04:57

키친님 고생하셨습니다💜

열정부자노라
24. 07. 13. 08:15

멋지십니다!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