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쁜 와중에도 조원들따라 가려 아등바등하는 치로님입니다. 벌써 2주가 다 되어가는데요 2주 전에 알지 못했던 것들이 너무 많았구나 라는 것을 느낄 정도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결국 가장 핵심은 단지의 가치를 얼마나 잘 파악해 비교평가와 1등 뽑기로 투자 실력을 늘린다는 것인데요?! 그 핵심에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강의였습니다. 잘생긴 얼굴 덕분이신지 몰입감도 굉장히 뛰어났습니다.(다만 저는 남자이며 여자를 좋아합니다!)
각설하고 제가 이번 강의에서 BM 한 점 3가지 적도록 하겠습니다.
비교평가를 하긴 했지만 그것에 대한 검증 과정을 거치지 않음
= 말씀하신바와 비슷하게 비교평가를 하긴 했습니다. 특히 가격을 고정하고 가치를 비교하는 법을 많이 했는데요 만약 제가 생각하는 바와 다른 그래프가 나올 경우 저의 선호도 판단이 틀렸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고 싼 곳이 저평가다 생각했는데요. 강의에서 말했던 것은 이번 실전반에서 깨닳은 바와 같이 전임과 특히 ! 매임으로 확실한 선호도 판단을 통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중요한 사실을 이제야 안 듯 합니다! 이번 임보에는 그러한 검증 과정을 거친 비교평가가 이루어져야겠습니다.
2. 잔금 리스크에 대한 안일함
= 잔금 여력에 대한 것은 6개월 전에 은행가서 잠깐 알아본 것이 전부입니다. 그만큼 제 잔금 여력에 대한 확신도 없으며 그것에 대한 생각은 거의 안했던 듯 합니다. 그러나 게리롱님의 강의에서 잔금에 대해 설명하시며 정확한 본인 잔금 여력을 능가하는 물건은 투자X라고 확실히 못을 박으셨습니다. 그 전의 저는 어떻게든 전세 빼면 되는 거 아냐? 나는 전세 못 맞출 일이 없을거야 등 굉장히 안일한 생각을 한 듯합니다. 그렇기에 오히려 공급이 많은 지역은 리스크 헷지를 할 생각은 안하고 여기는 내가 투자하기 힘들어 라는 앞으로 나아가는 생각이 아닌 오히려 역행하는 사고를 했었던 듯 싶습니다.
3. 시세트래킹 + 앞마당 1PAGE 정리
= 시세 트래킹의 중요성은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사실 그렇게까지 모르기에 소홀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통해 투자 물건 포착까지는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그 만큼 매달 모든 앞마당을 시세트래킹을 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ㅜㅜ 또한 이 시세 트래킹이 단지 임장에서도 큰 효력을 발휘함에 더더욱 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시세 트래킹을 매번 하고 거기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1등 뽑기를 하다보면 앞마당 5순위 시세표가 쉽게 나온다 ! 그럼 실력있는 투자자가 되어 간다! 이러한 명확한 길을 알려주는 강의에 속이 후련해졌습니다.
또한 앞마당 1PAGE 정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점이 1등 뽑기 +앞마당 의견정리 라는 점에서 더더욱 시세 트래킹 및 비교평가가 중요함을 각인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뿐 만아니라 튜터님의 투자 사례,마인드 셋팅 등 BM할 점이 한가득이었습니다. 또 더 정리해서 한번 더 수정하고 싶을 정도로 저에게 아니 모든 실전반 수강생에게 필요한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