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조모임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8기 35조 김치맛부자]

2024.07.15 1주차 조모임 
Q1. 언제 ‘내집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나요?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된 나의 이야기를 조원들에게 들려주세요
-   김치맛부자: 부모님께서 좋은 환경을 주셨고 자라면서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살아가면서 감가상각이 어떤게 제일 적은지 고민해보았을 때 건강과 집이라고 생각했다. 제 값으로 채우고있는 것으로 채우고 싶고 단단한 사람이 되고 싶다. 
-   벨라권: 아이를 낳으니 아이에게 좋은 환경을 주고 싶은 마음에 내 집 마련을 해야 된다고 결심하였습니다.

Q2.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을 한 가지씩 나눠보아요. 왜 이 부분이 제일 기억에 남았는지 그 이유도 함께 조원들과 나눠볼까요? (내가 보고 느낀점만 알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보고 느낀 점까지 알게 되었을 때 강의내용을 더 깊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요!)- 
-   김치맛부자: 왜 CEO들이 돈을 많이 버는지 내가 리스크를 가지고 가야 되는 태도가 와 닿았다. 
-   벨라권: 너나위님의 선생님의 마음으로 진심으로 대하는 자세가 너무 좋았습니다. 내가 어떤 자세를 가지고 공부를 하고 나눠 줘야하는지 알게 되었다.

Q3. 내 종잣돈과 소득으로 살 수 있는 내집마련 예산을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가장 관심있게 보고 있는 지역이 있나요? 그 지역을 선택한 이유를 함께 이야기 해주세요^^ 서로 매수 희망 지역이 다르더라도 비슷한 가격대 혹은 비슷한 생활 환경에 맞는 지역과 단지를 공유할 수 있어요!
-   김치맛부자: 00억인데 관심 있는 양재나 일원 또는 2급지로 고민이 된다. 
-   벨라권: 00억인데 일원동 송파쪽으로 고민이 됩니다. 강동구도 고민됩니다.

Q4. 내집마련을 위해 소득 못지않게 저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매달 꾸준히 저축하기 위한 나만의 절약 노하우가 있다면 조원들과 함께 공유해봅시다
-   김치맛부자: 주거래 은행에서 통장을 0개 이상으로 보유하고 있고 통장 쪼개기로 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그렇게 하고 있고 그걸 시행하고 있습니다. 
-   벨라권: 남편이랑 이야기해서 세부적으로 관리하고 그 범위 내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두고 그 금액을 달성하려고 노력합니다. 
 


댓글


user-avatar
주유밈user-level-chip
24. 07. 15. 23:59

김치맛부자님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수고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