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권유디님의 강의에서는 올바른 발품을 파는 A to Z를 배울 수 있었으며, 이번 임장에서 적용해보고 싶은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본격적으로 월부에서 부동산을 배우기 전을 떠올려보면, 아파트의 가치를 판단할 때 나의 선호도만을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
이 아파트는 내 직장까지 가깝네
이 아파트는 거실이 넓직해서 좋다
같은 생각들을 주로 했다면,
이제는 사람들은 이 아파트를 선호할까
업무지구, 특히 강남을 가기에는 편한가
같은 대다수 사람들의 수요를 기반으로 가치를 판단하는 사고의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강의를 통해서는 위에서 습득한 방법에 플러스로 어떻게 해야 더 발품을 효과적으로 팔 수 있을지를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그 동안은 분임 전에 카카오지도에서 내가 갈 루트와 내가갈 지역에 어떤 구조물이 있는지 보기는 했지만, 더 나아간 생각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카카오지도를 더 적극 활용할 수 있었고, 실제로 이번 분임 전에 배운 방법을 통해 지역의 분위기를 예측해보니 분임하면서도, 그리고 한 후에도 기억에 더 잘 남고 생활권 구분이 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임 후 꼭 하겠다고 다짐했던게 있는데요.
바로 귀가길에 분임한 내용을 복습하는 것!
분임이 끝나면 그때 찍었던 사진들은 거의 보지를 않았는데, 권유디님께서 그 부분을 콕 집으면서 귀가길에 한번만 더 사진을 보면거 루트를 복습하면 하루에 지역을 두번 다녀온 효과가 있다고 하신게 너무 인상 깊었거든요.
실제로 이번 분임이 끝나고 돌아오는 길에 사진과 루트, 제가 남김 의견을 함께 복기하니 임장한 지역을 더 생생히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았고, 분임때도 이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지임장 때도 말씀해주신 사항과 체크리스트 생각하면서 유의미한 발품이 될 수 있게 해볼 의지를 다졌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또 하나 좋았던 부분은 매물임장의 A to Z를 알려주신 부분이었어요.
매물임장은 직접 부동산에 컨택해야하고, 부사님, 세입자와 직접 마주하는 일이다보니 걱정이 많았었어요.
그런데 이번 강의에서 사소한 거 하나까지 다 집어주시면서 시뮬레이션을 해주시니 자신감이 생겼고,
이번엔 매물 10개를 보는 것을 목표로 해보려고 합니다!
강의 내용에 집어주신 부분을 실천하니 더 좋은 결과가 있던 분임처럼, 앞으로 예정된 단임, 매임에서도 강의내용을 복기하며 유의미한 발품이 되도록 해볼 생각입니다.
댓글
몰디브한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