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8기 138조 도르동동]

  • 24.07.18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모님, 정말 GOAT!!

진짜로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이번 주 화요일에 갑자기 ‘내가 잘 하고 있는 것인가, 내가 모은 돈 너무 조금인 것 같은데 뭐하고 살았나, 내가 살 수 있는 집이 없는데 길거리에서 살게 생겼네’ 하는 생각에 사로잡혀서 엉엉 울고 싶었는데요.

지난 달 열반스쿨 기초반 마지막 강의 청취일이라서 3강부터 4강까지 몰아서 듣다가, 듣느라 지쳐서 새벽 1시에 대자로 잠들었다가 깬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잠에서 깨고 나서도 몰입하지 못하는 나, 너무 싫다고 생각 했었거든요.

 

강의에서 ‘내가 잘 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걱정을 현실적인 행동으로 이겨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단지를 얼마나 많이 알아야 하는지 얼마나 넓게 확인해야 선택지가 넓어지는 지 보여주셔서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진짜 머리를 깡- 맞은 느낌!!!!! 

잡생각을 하지말고 움직이고 찾아보라는 이야기에 역시 이게 맞지 생각했습니다.

제가 얼마나 좁은 범위로 단지를 알아보고 있었는지 너무너무너무 절감했구요, 바로 단지 후보 확장하겠습니다.

 

그 무엇보다, 예시로 들어주셨던 아파트들 중에 실제로 제가 거주했던 곳이 나와서 소름 돋았어요.

제가 그 동네에 몇 년 간 거주하면서 느꼈던 점, 매물을 알아보며 알게되었던 점을 술술 말씀하셔서 정말 놀랐습니다.

그 아파트 추천하지 않으셨는데, 저도 진짜 추천하지 않아요. 

 

각설하고, 혼자서 구덩이 파고 절망하지 않고, 그 시간에 더 많은 동네로 넓혀서 단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가진 예산으로 원하는 동네에 실거주를 하지 못한다면, 거주분리를 하면서 버티는 용기를 조금씩 키우고 있습니다.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든지 조금 더 용기를 가지고, 꼭 꼭 제 명의의 물건을 갖겠습니다.

아무 것도 사지 않으면 제 자산의 증감은 0일테고, 또 껄무새가 될테니까요.

 

정말 구구절절 작성했는데요, 고비가 오는 시점에 자모님께서 제 마음에 와닿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그렇습니다.

참으로 감사합니다. 강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갓자모! GOAT!


댓글


주유밈
24. 07. 18. 23:37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수고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