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코크드림님의 유쾌하고 현실적인 경험이 담긴 강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비교평가(수평, 수직 비교) 그리고 매물임장을 통한 실제적인 경험담, 인테리어를 하는 이유, 전세를 맞출 때 전주인을 세입자로 들이는 세팅을 들으면서 이런 방법도 있구나 생각했다.
[나에게 와닿은 점]
아직 적응을 하려고 애쓰는 단계라 모든 활동이 루틴이 되지 않아서 사실, 한 번씩 하기 싫을 때도 있다. 코크드림님이 울면서, 완료하지 않고 보고서를 제출했다는 얘기에 아직 쌩초보인 나에게는 한 편 안심이 되었다.
코크드림님 본인은 능력도 체력, 재능도 없었기 때문에 열심히 뛰다보면 포기할 걸 알았다. 그래서 달리지 않고 걷기만 했다. 얼마나 오래,, 길게 버티느냐가 중요하다. 시장은 나를 쉽게 돈벌게 해주지 않는다. 뚜벅뚜벅 걸어가야한다. 모두 저마다의 사정이 있다. 오래갈 수 있게 최악의 상황에 가지 않도록 꼼꼼히 생각하고 잘될 때까지 하면 된다. 물건은 수평, 수직 평가를 통해 비교평가를 꼼꼼히 해야하지만 다른 사람과 비교는 절대 하지마라.
[적용점]
임장을 하고 반드시 임보로 기록을 남겨라. 주기적인 시세 트레킹을 해야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다. 인테리어를 할 때 시간과 에너지를 갈아 넣는 것보다 돈으로 해결하는 것이 편하고 빠르다. 과감한 용단을 하려면 내가 모르는 부분이 없어야겠다. 돈은 쉽게 벌수는 없다. 그에 준하는 노력과 끈기로 버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