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벌써 3주차다. 이번 달은 임장보고서가 메인이다보니 주로 투자 시작을 위한 준비였는데, 이번에 투자물건 고르기부터 인테리어까지 전체흐름을 한바퀴 볼 수 있었다.
다음 임장지역 선정 방은 원래 내가 하려던 방식으로 소개를 해주셔서 내 선택에 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다만 고민은 혼자서 얼마나 할 수 있을까 하는거다. 수강 전에는 비는 시간이 있으면 사는 지역은 따로 공부해야지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첫 임장을 진행해보니 체력이 많이 부족했고, 다녀 온 곳도 어디가 어딘지 헷갈렸다. 걷는건 나름 주변인들 중에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조원분들과 임장을 해보니 절대 아니였다. 어떻게 이렇게 대단한 사람들만 모였는지 신기하다. 강의에서 나온 것 처럼 함께 있으니 어떻게든 꾸역꾸역 하게됐다. 같이 하면서 배우는 점이 너무 많다. 나도 빨리 성장해서 받은 도움을 나눠주는 사람이 되고싶다.
기초반부터 어떤 기준을 가져야 하는지는 많이 배웠다. 그런데 이걸 적용하는게 참 어렵다. 이번 강의 수강 목적 중에서도 실제로 적용할 수 있게 비교평가하는 법을 꼭 익히고 싶었다. 하지만 막상 비교해주는 예시들을 봐도 왜 싸다고 하는건지 잘 이해가 되지는 않았다. 항상 강의에서 많이 나오는 말이, '정답이 아니어도 된다, 생각해보는게 중요하다'이다. 정답은 모르지만 계속 판단해보는 연습을 하자.
전과정을 강의해주셔서 전체적인 숲을 한 번 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인테리어는 사실 생각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런 세계가 있다는 걸 알았다. 아직 초입에서 헤매고 있는데 갈길이 멀다. 꾸준하게 계속 하자.
✅투자하며 계속 기억할 점
낙담의 골짜기 - 성공은 선불이다. 내가 포기하고 싶을 때가 바로 다른사람들도 포기하는 순간이다.
댓글
자유님~ 예시로 나온 단지들은 그 단지들을 알아야 비교가 이해가 더욱 이해가 되실 거예요~ 그래서 이번 달은 우선 우리 임장지에서 단지들 비교를 시작해 보시죵~ㅎㅎ 이 단지 vs 이 단지 어느 것이 나은지 질문 드릴 만한거 있을까 고민해볼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