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투기 2강은 양파링님께서 평촌&수지에 지역분석과 투자적 관점에 대해서 강의해주셨습니다.
두군데 모두 큰 투자금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지역이라 모두들 관심이 많은 지역이었고, 저 또한 이번 신투기때 평촌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지역이라 너무 반가웠고 다음번에는 꼭 이 곳으로 가봐야지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이랑 거리가 있어서인지 지역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상태에서 강의를 들었는데요, 두 곳의 입지적요소가 생각보다 훨씬 더 좋아서 놀랐고, 이번 강의로 두 지역에 대한 내적친밀감이 생겨서 그냥 갔을때보다 훨씬 더 선명한 앞마당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서울수도권 임장을 다니며 재건축과 리모델링이 예정인 단지에 투자적인 접근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늘 궁금했었는데 더 자세하게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투자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요즘 목표가 조금 흐릿해지는 것 같고 자꾸 밀려오는 조바심과 불안감, 몸과 마음이 다 힘들다. 라는부정적인 감정들이 많이 들면서 그냥 쉬고싶다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이런 감정들을 그냥 받아들이고 나니 지금 이 순간들도 이제까지 일년동안 쉬지않고 꾸역꾸역 밀어넣은것들을 소화시키고 그냥 하나의 목표를 보면서 달리다가 내 진짜 목표가 무엇인지 왜 이렇게 하고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혼자였다면 정말 다 놓고 멍때렸을 것 같은 7월이었는데 함께하니 힘든 순간안에서도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 위로도 해주며 으쌰으쌰할 수 있었고 동료가 있다는 것 만으로도 훨씬 더 많이 이겨낼 수 있는 힘을 받는 것 같습니다! 3주차도 화이팅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