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노래입니다.
이번달 감사하게도 지투반을 수강할 수 있게 되며, 실전반의 꽃이라 불리는 튜터링데이를 보내고 온 후기 남겨봅니다.
더운 날씨였지만 음튜터님, 여르음블리들과 함께해서 정말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오전엔 사임발표 시간을, 오후엔 튜터님과 함께 임장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여르음블리들의 다정한 리더 엣프제 조장님과, 선배미 뿜뿜 뿜어주시는 보고님께서 발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기회를 주신 덕분에 저도 발표를 할 수 있었습니다. (크레바스..?)
❗ 조장님 임보를 보며, 데이터가 한눈에 확 들어와서 나중에 확인할 때 찾아보기 수월하겠다 느꼈고 한 판에 정리하신 장표들이
많아서 각 요소에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봐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싹 다 BM 하고 싶다 생각했고
✅그중 우선적으로 BM 하고 싶은 점은!
1. 각 구를 키워드로 정리해서 한 판에 올려 지역 전체의 분위기를 대략적으로 파악해 보기.
2. 학원가를 지도 위에 올리고 생활권 단지 금액대도 함께 표기하여 시세 눈에 넣기.
3. 각 시기별 단지 순위 변화를 (매매가, 전세가) 확인하여, 그에 대한 해석을 한 줄로 요약해서 적기.
❗보고님 임보를 보며, 투자에 대한 생각이 장표마다 들어가 있어서 의식적으로 데이터를 투자와 연관 지을 수밖에 없게끔 했던 점과
공급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다양하게 파악하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보고님 임보도 모조리 BM 하고 싶었으나
✅ 먼저 적용하고 싶은 점은!
1. 각 장표당 투자 생각 칸을 넣어서 무조건 의견을 넣어보기.
2. 초등학교 옆 관련 단지 함께 붙여서 확인하고, 그 데이터를 지도 위에 올리기.
3. PIR 넣어서 시장 심리 파악해보기.
저는 이번 임보를 작성하며 조금이나마 성장하려 노력했던 점이 무조건 저의 의견을 (맞던 아니던) 많이 넣어보는 것이었는데,
튜터님께서 그 점을 말씀해 주시며 그 의견들에 대한 답을 찾아서 넣으면 더 좋을 것 같다고 피드백 주셔서 앞으로 흥미롭게 답을 찾아가면서 임장지를 더 깊게 파악해야겠다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튜터님께서 임장보고서를 잘 쓴다는 것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알려주셨는데,
✔️들어가야 하는 내용이 다 들어가 있는지.
✔️ 입지분석에서 가치 파악했는지.
✔️ 땅과 땅 비교할 수 있는지 + 내 생각이 잘 들어가 있는지.
앞으로 위의 3가지에 대해 명심하며 임보를 작성해 나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사임발표를 마무리한 후엔 튜터님께서 어떻게 임보를 성장시켜 오셨는지에 대해 단계별로 자세하게 말씀해주시며
직접 만들어오신 자료를 제공해주셔서 저의 단계에 맞는 장표를 바로 적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오전을 마무리하고 여름을 맞이하여 보고님께서 예약해 주신 지역 맛집에서 냉면과 만두로 신나게 점심을 먹은 후,
오후 시간에는 튜터님과 함께 임장 하며 궁금했던 점을 여쭤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막상 질문드리기 전엔 긴장돼서 머리가 멈춘 것 같았는데, 튜터님과 함께 걸으며 얘기를 나누다 보니 저도 모르게 고민하고 있었지만 쉽게 말하지 못했던 것들도 여쭤볼 수 있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만들어주신 튜터님 덕분입니다.🥰)
✅ 앞으로 적용해야 할 점
1. 중요하다 생각하는 포인트는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정리하여 자주 보기.
2. 장표 당 시간 체크해서, 조금만 더..! X
3. 어려운 상황에서 나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에 집중해서 해나가기
4. 그냥 한다.
항상 여르음블리를 위해 시간과 노력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음튜터님, 열심히 잘 따라가겠습니다. 정말 감사랑합니다.❤️
댓글
김노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