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8기 32조 람보르기니 타는 부처]

  • 23.10.11

#가치, #가격, #비교평가


1) 제대로 임장하는 법

부동산 잘 아는 언니(?!) 자음과 모음님은 이번에도 친절하셨다. 정리대장답게 이번 교안에도 남다른 정리 능력을 보여주셨고, 앞마당 개수별 레벨을 상중하로 나눠 임장시 해야할 사항을 정리하신 부분 또한 세심함이 느껴졌다. 최근 임장하면서 가격 확인을 많이 했는데, 하면서도 내가 선입견을 갖게 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한 적이 있었다. 다음 임장때에는 가격 확인 보다는 기준을 갖고 객관적으로 선호도를 파악하도록 노력해봐야겠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은 진리이다. 분임 전 인터넷으로 수집 가능한 정보는 최대한 수집해서 머리속에 정리하고 발로 걷고 눈으로 확인하러 나가는 것임을 잊지 말자.


BM: 분임할때 편견없이 선호도 파악하기 (가격 확인 X), 다음 임장 때 분임 전 사전 임보 작성해보기



2) 단지임장 재미있게 하는 법

분임은 갈때마다 소풍가는 것 같아서 즐거운데, 언제나 돌아올 때 마음이 무거우니 그것은 바로 그 다음 있을 단지임장!ㅠㅠ

자음과 모음님에 따르면 단지임장이 노잼이고 어려운 이유는 선호단지의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돌이켜보니 나도 기계적으로 단지임장 체크리스트를 채워나가기만 한 적이 적지 않다. 언제든 타이밍이 왔을 때 투자를 실행에 옮기려면 그물을 최대한 많이 쳐놔야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단지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BM: 이번 단임시 관심단지만 추려서 제대로 보기


3) 투자자가 가져야할 삶의 자세

비단 투자뿐만 아니라 어떤 한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제대로 배워 알고, 아는 것을 행하고, 그것을 반복하며 완전히 체화하여 물아일체하는 상태에 이르게 되어야만 한다. 머리로는 잘 알지만 꾸준한 실천이 어려운 것... ㅠㅠ 내가 처음 월부에 입성한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면 목표를 구체화하기, 하루 계획세우기, 일찍 일어나기 등 작은 성취도 있지만, 몰입하여 집중하는 시간을 확보하지 못한 것이 가장 아쉽다. 하루 한 시간이라도(쪼개서라도...) 제대로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좀 더 고민해봐야겠다.


BM: 타이머로 15분 단위로 시간 관리해서 몰입하기, 11월말까지 기상시간 5시로 땡기기.



2025년 나는 투자로 30억 자산을 만들고, 부의 추월차선에 오르기 위한 사업 구상을 마친다. 나는 경제적으로 부유하고 정신적으로 풍요로운 진정한 부자다.



댓글


람보르기니 타는 부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