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투기 1기 33조. 별하트 입니다.^^
2강은 양파링 튜터님의 A지역분석과 투자 포인트를 짚어주셨습니다.
우선 서울 + 경기권의 가격회복 정도를 지역별로 구분해주셔서, 수도권의 감이 없는 저에겐 지역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곳곳에서 투자포인트를 알려주셨는데, ‘중요한건, 투자처를 늘려 기회를 알아보고, 어느시기에라도 내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을 것을 선택하는 것’이란 말씀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서울 상승 분위기의 메스컴과 실제로 선호지역을 날게를 달고 있는 상황에서 나는 이제 걸음마를 떼고 있는 중인데, 어떻해야하지 라는 불안감과 혼란(?)이 많은 상황에서 역시 머리로는 알고 있었던것. 내가 할 일은 아는지역을 늘리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 ㅋㅋ 이라고 이해했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내가 할 일을 하다보면 내조건에 맞는 기회가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서울의 자체의 입지독점성이 있는 곳이지만, 경기지역은 변화가능성이 없다면 그 가치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지역내 일자리 수요 및 일자리 접근성을 넘어 지역의 ‘변화가능성’까지 고려해야된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에 따라 변화가능성이 높은 요소와 낮은 요소를 생각하며 임보에 적용해보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막상 임보를 쓰면 탬플릿 채우기도 버거워 고민할 여유가 ^^;;언제쯤 올까요 ㅋㅋ)
양파링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난 후, 이 지역을 꼭 가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녀오고 난 뒤, 지금 임장중인 저의 지역과 비교평가를 꼭 시도해보아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별하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