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48기 강남3구에 내집마련다가5조 김치맛부자] 앞서 나간 사람을 닮아 가자

Q1. 2강을 수강하기 전 내 집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나요?
Achiter: 현장에서 느끼는 좋은 느낌을 보고 판단하였다. 
김치맛부자: 제한이 없다라고 하면 직장과의 거리를 고려한다. 학생들이 많은 곳을 선호한다. (분위기 인프라 조성 여부)

Q2. 자음과모음님의 강의를 듣고 내 집을 선택하는 기준에 있어 내 생각에 가장 큰 변화를 준 ‘한 가지’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도 함께 이야기 해주세요^^ 내가 보고 느낀점만 알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보고 느낀 점까지 알게 되었을 때 강의내용을 더 깊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요!
Achiter: 본인의 기준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배우고 더 깊고 자세하게 알게 되어서 좋았다. 
김치맛부자: 내가 생각하는게 과연 맞는지 그리고 기준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입지, 급지 등등)

Q3. 앞으로 현장 방문할 지역에서 어떤 부분을 가장 관심있게 보고 싶은지 조원들과 이야기 나눠봅시다. 
Achiter: 환경적이 요소를 보았을 때 서울이 더 편리하다고 느꼈고 서울 접근 경기도 외각을 관심잇게 보게 되었다. 교통 요소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김치맛부자: 교통 부분을 더 보고 있지만 송파 지역에서 강남 접근성 그리고 환경적인 인프라도 중점으로 보고 있다.(환경)

Q4. 나뿐만 아니라 다수가 좋아하는 단지는 어떤 단지인지 나의 부동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더 배워야 할 것 (혹은) 반복해서 내가 행동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함께 이야기 나눠봅시다. 
Achiter: 반복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생각했을 때 갑자기 다른 삶을 살고 있지만 조금씩 하나씩 발전하면서 점점 변화되는 모습을 보고 이렇게 살면 변화가 된다고 생각이 된다. 그래서 차근차근 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김치맛부자: 내가 이 강의 하나만 듣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는데 쌓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하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앞서 나간 사람을 닮아 가려고 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댓글


김치맛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