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8기 37조 유용한학교]

  • 24.07.22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후기 요약 ㅣ 남의 눈 신경쓰지 말고 나의 기준을 가지고 집을 잘 고르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던 것은 경기도 오산. 이를 깨부시는 일주일이었다. 

 

자음과모음님 강의를 듣고, 솔직하게 말하자면, 혼란과 용기를 모두를 얻었던 수업이었습니다.

 

‘혼란’은 제가 가지고 있던 내집을 선택하는 기준을 깨부셔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실 거주만 생각하며 집을 알아봤던 저였기에 자모님이 알려주시는 기준과 저의 예산으로는 지금보다 더 불편한 곳으로 이사를 해야할 것 같아 이제 맞나 헷갈리고 받아들이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자모님이 계속해서 알려주시는 사례와 기준을 듣다보니 설득되었고, 당장이 아니라 투자가치로서의 부동산을 생각하니 제가 갖고 있던 틀이 깨지며 이해하고 흡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용기’도 얻었는데요. 지금 내 예산과 현실에 낙담도 했지만 방법이 없는게 아니고 제가 할 수 있는 액션 플랜을 제시해주셔서 그리고 현 상황의 제 맘 속을 들어왔다 나가신 것 처럼 공감해주시고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셔서 이렇게 포기하지 않고 과제를 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1) 내집마련할 때 자산을 불릴 수 있는 지역으로 최대한 선택한다.  

2) 내 예산에 맞는 후보 단지의 시세 알아보고 현명하게 선택한다.

3) 내집을 마련한 뒤에도, 하지 못했더라도, 매주 관심 단지의 시세 알아보고 정리하는 루틴 가진다.

입니다. 

 

확실히 요즈음 외출을 하고 돌아다닐 때 아파트에 눈이 계속 가요. 처음 가는 동네에 어떤 아파트가 있는지, 주변 동네 분위기는, 보이는 연식은 어떤지, 거주민 만족도는 어떤지 묻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합니다. 좋은 변화이겠지요? 

 


댓글


유용한학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