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 느낀점, 결심: 이론서를 지나 실전서로. 느려도 괜찮다. 계속 가라.
포기하고 싶을 때가 다른 사람들도 포기하는 순간이다. 남들뛸 때 걸어서라도 가자. 누가 먼저 도착하느냐의 게임이 아니다. 그냥 해라.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이론서를 지나 점점 실전서로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계속 비교하고 좋은 것을 고르는 연습이 중요함을 알았고, 그런 연습의 시간이 쌓여야 함을 전달하시려는 강사님의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이미 이 시간을 지나온 분들이기에, 지금 우리를 정말 꿰뚷어보고 있는 것 같아요. 어떤 부분에서 힘들어 하는지 알고, 위로와 격려로 다시금 마음을 잡게 해 주시네요.
자신의 앞바당중에서 투자를 진행했던 계속했던 실천력도 자극이 되었습니다.
2) 새로 알게된 점, 깨달은 점: 수도권과 지방을 접근법이 다르다.
새로웠습니다. 지방은 또 다르다니… 그것도 광역시와 중소도시가 또 다르다니...
서울이 교통! 입지! 라면, 지방은 환경과 신축/택지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고, 개인적으로는 기준이 별로 변하지 않는 수도권이 장기 보유하기에는 더 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중간쯤 되는 부산은 어떻하나.. 부산에 거점으로 삼고 싶었기에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일단은 기본을 잘 익기고 지방 물건을의 가치를 평가하는 눈도 꼭 같이 길러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