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투1기 신도시에 가면 2채에 8억벌린다조? 이제는 고]강의후기

안녕하세요 이제는 고 입니다.

3주차 강의는 제주바다님께서 C.D지역에 입지분석이 강의 내용이였지만 중간중간에 투자자로서 가져야할 생각과 행동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셨습니다.

 

왜  C.D지역인가.

 

인구=수요입니다. 이 두 지역은 수도권에서 중요한 입지요소중 하나인 교통은 좋지 못한편이지만

정주여건이 뛰어난 곳입니다.

또한 c지역은 빈땅이 많아 택지 개발로 인해 인구를 유입하고 있고 d지역은 구도심을 재개발을 통해 대규모 신축 단지가 입주를 하면서 입지 개선으로 인구를 유입하고 있습니다.

지도만 보더라도 이 지역이 어떤식으로 인구 유입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현재 c.d지역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신축들은 가격을 많이 회복했고. 그에 반해 연식의 가치가 조금 떨어지거나 선호도가 조금 떨어지는 단지는 가격을 눌려있다는 것을 예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자는 좋은 것을 사는 것이 아닌 덜 오른 것(=싼 거) 을 사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선호도 좋은 단지가 빠르게 올랐으면 가격이 떨어질거야라고 기다리기 보다는 비슷한 가치를 지닌 더 저평가된 가격의 투자 대상을 찾거나, 일반인들이 관심이 덜한 즉 선호도가 조금 떨어지는데 가격이 싼 단지를 찾아야 하는 것이 투자자의 행동이다!!라는 것을 알았지만..행동으로 옮기지 못했습니다. 현재 바로 투자를 진행하지 못하지만 이러한 행동과 경험을 통해 추후 투자 기회를 빠르게 잡을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BM]

-항상 투자를 진행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행동하기

-생활권별 A.B 그룹화하여 대안을 만들고 우선 순위 파악해두기

 

 

 투자로 연결하기

 

시세트래킹.전수조사.매물확인.매물털기 4가지를 말씀해주셨는데요

투자단지를 선정함에 있어서 전수조사는 매우 중요한 행동인데요.

 

저 또한 중요한 행동임을 알고 있기에 매월 앞마당 전수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투자로 연결된다?라는 느낌은 받지 못했고 중요하다고 하니깐 해왔고.내가 기회를 놓치는 거 아니야?라는 불안감 때문에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기계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해 왔던 거 같습니다

.

모든 단지를 조사하다보니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그로 인해 임장 횟수를 줄이게 되거나..루틴이 무너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제주바다님께서는 앞마당중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금액대를 정해놔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고민해보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20억 단지를 트래킹을 한다고 한들 전세가율이 90%로가 된다고 한들.. 저에게는 투자할 수 없는 단지입니다. 

 

더 좋은 단지가 있겠지... 이 단지는 너무 별로야..라는 생각으로 계속해왔던 거 같습니다.  

이제는 여기는 정말 별로다라고 건너뛰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치를 제대로 보고 투자할 수 있는 단지인지를 깊게 고민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bm]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금액대 정하여 전수조사 및 매월 누적관리하기

-분기에 한 번 모의투자 진행하여 복기하기!!..다시 모의투자 복기하자,,,

 

투자자로서 가져야할 행동과 관점에 대해서 일깨워주신 제주바다님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댓글


이제는 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