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녕하세요?

71조 호야쭌야입니다.

 

제주바다님의 3주차 강의에서는 C지역과 D지역에 관한 입지 분석과 앞으로 신도시 투자를 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배웠습니다.

두 지역 모두 평소에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지역이라 입지분석이 확실히 와닿지는 않았는데요.

지역의 특징과 생활권별 선호요소. 단지별 비교평가를 통해 두 지역에 대해 조금씩 선명하게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절대가가 높기도 하고 투자금이 많이 들어서 당장 투자할 순 없는 지역을 어떤 관점으로 보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셨습니다.

재개발로 환경이 변화되는 D지역의 향후 가치를 예측해보고 기회가 왔을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강의의 마지막 부분이었습니다.

임장 임보를 통해 앞마당을 만드는 과정도 힘든데 힘들게 만든 앞마당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시세트래킹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시세트래킹은 신호등과 같아서 투자기회를 포착하는 수단일뿐 그 자체가 투자로 연결되려면 그 다음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얼마전 1호기 할때 비슷한 과정을 거쳤던 것 같은데  뭣 모르고 했다가 우연히 건진 운이었던 것 같아요 ㅠㅠ

앞으로는 시세트레킹을 좀 더 촘촘히 하고 투자기회가 왔을때 놓치지 않도록 전수조사 과정도 꼭 잊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강의 내용이 휘발되기 전에 새롭게 알게 된 두 지역을 분위기 임장이라도 가서 기억에 남겨둬야 할 것 같아요.

 

 

BM)1. 8월에 C.D지역 가볍게 분임가기

       2. 이번주까지 시세트래킹 완료

       3. 당장 투자할 건 아니지만 금액을 정하고 비슷한 금액대 전수조사 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