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월부강의는 온라인수강+조편성 옵션을 이용해서 수강했었는 데,
금번은 천운(?)인지 오프라인에 당첨되는 행운을 맛봤다.
언제나 그렇듯 어색한 시간, 그 어색함은 온라인으로 만나든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언제나 동일한 것 같다. 하지만. 미묘한 차이점은 같은 강의실안에서 약 40명의 동료들이 있고, 그 중에 나의 투자 동지들이 있다는 것이다.
첫 강의시작전 간단한 인사를 나누는 것, 쉬는 시간 조장님이 제안에 따라 강의실 옆에서 만난 설레는 동지들. 연이은 온라인 OT에서는 서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가능 과정이었다.
온라인으로 서로의 니즈를 파악한 이후 2주차에는 현장조모임을 실시하였다. 자모님의 장기간 강의에 고무된 조원들과 함께 우리 아지트(공 강의실) 삼아 내마기를 신청하게 된 계기, 각 자의 투자경험담과 강의에서 인상에 남은 장면/내용등을 공유하며,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더라도 투자라는 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동료들임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제 3주간의 짧은 시간을 뒤로하고 마지막 온라인 조모임 ㅎ, 서로의 바쁜 일정에 함께 단지를 둘러볼 시간은 없지만, 1조 조장 꼭가보자 님의 독려에 힘입어 늦은 시간 다시 모인 우리들. 지난 강의를 들으며 느낀 바와 내마기를 마치며 담아가야 할 것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기회가 되면 다시 오프라인 강으로 뭉치길 바라며 서로 덕담을 나누는 훈훈한 사이들. 함께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를 기대해 본다. 당연히 서울 수도권의 내집마련은 필수~!
조장 꼮가보자 님을 비롯해 1주차 끝나고 임장가시던 러브하하 님, 경험을 공유해주신 매익남 님, 매수기준을 명확히 해 주신 효야 님, 실준반도 들으시는 선한영향력 님, 부동산뿐아니라 주식경험을 나눠주신 굿모닝마이하우스 님, 이쁜 아이두고 은평에서 중심으로 들어오실 10레터 님, 일찍 투자에 눈뜨신 다이노 님,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기원드립니다
댓글
행복한정원사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
정원사님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