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주차 강의는 신도시 지역을 분석하는 제주바다님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저의 임장 지역과 제주바다님이 다뤄주시는 곳이 같아서 더 집중해서 들었던 것 같아요.
제주바다님이 나눈 생활권과 내가 나눈 생활권을 비교해 보면서 어떤 점을 다르게 보았는지 점검해 보고
저의 시각을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분임, 단임을 하고 나서 임보를 쓰다 보면 엄청난 단지의 양과 시세분석의 양에 압도되어 끝까지
힘을 내지 못 하고 1등 뽑기를 제대로 못 해내곤 했습니다.
제주바다님은 처음부터 모든 단지의 시세를 다 따서 조사하지 말고 내가 가진 투자금에 맞춰 해당하는
단지들을 전수조사하고 비싼 순으로 단지들을 정리해 단지간 가치를 평가하라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같은 가치인데 가격이 더 싸거나, 가격은 같은데 더 좋은 가치를 지니고 있는 단지)
그리고 여기에 해당되는 매물을 확인해 보고 내가 가진 투자금 중 가장 가치가 있는 단지의 매물을
털어야 합니다.
미리 포기하지 말고 전수조사는 해 보고 포기하라는 제주바다님의 말씀, 꼭 기억하겠습니다.
물론 힘들 때도 있을 거에요. 그럴 때에도 해야만 하는 이유를 미리 고민하고, 힘들 때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만드세요. -제주바다
제주바다님은 힘들 때마다 “이거 아니면 뭘로 돈 벌 건데”라는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저도 일신상의 변화가 생기면서 투자로 꼭 “승부”를 봐야 하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임보를 쓰면서 힘들 때마다 내가 왜 투자공부를 해야만 하는지 다시 새기면서 마음을 다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펫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