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오늘마감] 0부터 시작하는 월 100만원 블로그 부업 기초반 (6주 완성)
SEO아레나
안녕하세요
저는 애드센스 기초반 3기를 수강한 닉네임 ‘새우모자’ 입니다.
드디어 똑바로 마주한 통장잔고와 가계 소비내역을 들여다보면서 저는 매우 낙담했습니다.
8천원 짜리 유명한 주방세제를 살까, 5천원 짜리 덜 유명한 주방세제를 살까,
3천원 차이로 슈퍼에서 물건을 들었다 놨다 할 때쯤, 이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3천원을 아끼는 것 역시 중요하지만, 월 100만원의 부수입을 만들어 낼 수만 있다면
숨통이 트일 것 같은 생각에 블로그에 ‘블’자도 모르면서 무턱대고 들어왔습니다.
정말 티스토리 가입부터 내 티스토리 만들기, 세세한 설정, 글을 어떻게 쓰는지,
글감은 어떻게 찾으면 좋은지, 글의 구조는 어떻게 만들면 좋은지,
‘티스토리의 기초’는 모두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질문을 쾌속으로 답해주는 여러 코치님들과,
SEO아레나님이 직접 내 티스토리에 와서 피드백을 주는 경험은 이 강의의 최대 효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설하기, 글쓰기 같은 것은 사실 얼마든지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구할 수 있지만,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받고 피드백이 온다는 것은 쉽게 얻을 수 없는 기회입니다.
궁금했지만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어서 묵혀뒀던 질문은 실시간 Q&A시간에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단톡방에서 과제를 해 나가던 다른 사람들을 보면서
하루 쯤이야 또는 오늘 별일 없었는데ㅜ 하는 순간에 까지도 다시금 털고 글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4주 동안 내 주변의 이런 저런 일들을 글로 쓰면서,
저는 제 스스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은 내가 꽤 많은 스토리를 지닌 사람이었다는 것,
나는 할 수 있는 게 많고, 나도 뽐낼 수 있는 게 있다는 것.
이런 걸 블로그를 통해 찾고, 글을 통해 해소하고 있습니다.
월급 외의 부수입을 만들고자 여기 들어왔지만,
‘나 자신’을 찾아갈 수 있었던 소중한 4주였습니다.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내가 해낸 작업물들이 한없이 기특하고, 뿌듯합니다.
하루 하루 출근에, 회사 생활에, 퇴근 후 찌든 삶은 이제 없습니다.
새로운 목표에 매일이 설레고, 해야 할 일이 가득한 풍성한 삶이 될 겁니다.
댓글 0
마이로드 : 모자님 매일이 설레는 삶! 응원합니다 ❤️
주유밈 : 새우모자님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
마그온 : 새우모자 님 후기 감사합니다 :) 응원 하겠습니다 ♥
도도한 : 와... 나 자신을 찾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니 ..... 너무 좋은 말씀이네요 !! 한 달 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
잇츠오케이 : 와 정말 공감합니다아 ! 1:1피드백 정말 소중하고 발전적인 것 같아요! 단숨에 올바른 방향으로 바로 설 수 있는! ㅎㅎㅎ 나를 찾아가는 시간, 그래서 더더더 재밌어지는 블로그 운영입니다! ㅎㅎㅎ 환경과 건강에 좋은 고급 세제를 쓸 수 있는~ 그 날까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