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강은 제주바다님께서 두지역에 대해서 시장분석 가치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실제 투자를 진행한다면 생활권별로 어떤 순서로 해야하는지 설명해주셨다
설명해주신 두지역이 아직 앞마당이 아니라서 지역을 보지않고 설명만듣고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추후에 앞마당을 만들때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부분들을 잘 적용해서 임장하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 투자한다고 하면 도움이 많이 될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임장하고 임보쓰고 몇개월 반복하긴 했지만 실질적으로 투자와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보고 있는 곳만 계속 봐야하는것이 아니라 시세트레킹은 내가 갖고 있는 앞마당 중에 있는 단지들을 진행하면서 그 지역의 전체적인 상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것이고 투자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모든단지가 내가 갖고 있는 리스트에 있어야함을 새삼 깨달았다. 내가 보는 단지는 다른사람들도 다 보고있다고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투자할단지가 없는거구나 깨달았다. 그속에서 숨은진주 숨은다야몬드는 결국 나의 손품과 발품에서 다시 찾아야한다는 사실이 가장 크게 깨달은점이고 적용해야할점이다. 시간을 오래들여서라도 결국 다 시세를 따고 지켜보고 기회를 줄때 얼른 알아차릴수 있도록 정성을 들여야하는것이라는걸 다시금 깨닫게되었다.
앞마당을 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앞마당을 만들때 노력이 버려지지않으려면 다시 시세트레킹하고 전수조사하는 작업들이 추가적으로 있어야할것같다. 그냥버려질뻔했는데 다시 잘 가꿔서 이쁜 앞마당으로 탈바꿈시켜야겠다.
댓글
자유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