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1년정도 전세에 거주중인데 버팀목대출 받고있어서 집을 매수하게 되면 이 대출을 받지 못해서
2년만기전에 전세계약을 종료해야하는 상황인데
지금 전세비용을 현재시세보다 저렴하게 거주중이라 집주인도 싫다고 하진 않을것같은데 만기전에 나가게 되는경우 주의 해야하는 사항이 혹시 있을까요?
또한 안된다고 한다면 이부분은 무조건 2년을 채우고 가야하는 상황일까요?
두번째질문
저희는 갭 3-4억에서 보고 있는데 그 정도의 가격이면 경기도 광명 쪽이나 서울 90년대 구축 정도로 입지가 좁혀지더라구요 그러나 그 정도의 아파트들이 너무 많다보니 단지를 소거하면서 해야하는데 여러분들은 보통 몇개의 단지를 생각하고 부동산을 다니시나 해서요… ㅠㅠ 확신히 서신다면 한두단지 정해놓고 가격이 좋은곳으로 하시는지 아니면 훨씬 더 많은 단지을 비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단지들을 소거하는게 너무나 어렵네요 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0
후안리 : 안녕하세요 민가님~!! 집을 매수하려고 준비하고 있으시군요! 갱신권을 사용하지 않으신게 맞을까요?? (갱신권 사용하셨다면 이사가기 3개월전에만 통보하면 됩니다!) 신규계약 후 만기 전에 나가게되는 경우 임대인이 전세금을 돌려줄 의무는 없기 때문에 임대인의 동의를 얻어 새로운 세입자를 구하셔야합니다. 보통 기존세입자가 복비를 부담하고 새로운 세입자가 들어오기 전까지 관리비를 내게됩니다. 갭3~4억으로 할 수 있는 곳을 투자로 보고있으신 것 같습니다. 저희가 투자할때 중요한건 갭을 먼저 보기보단 선호도가 있는 가치대비 싼 아파트인지를 먼저 보셔야합니다. 강의에서 기준을 배우셨겠지만 저환수원리에 먼저 맞는 단지부터 찾으시고 그다음 투자금에 들어오는 단지를 찾아가시면 가치있는 아파트에 투자하실 수 있을겁니다! 3~4억이면 서울에서 신축아파트도 하실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좋은곳부터 앞마당을 늘려가며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홧팅입니다!
흔전만전 : 안녕하세요 민가님~ ^^ 정규계약의 경우 만기 전에 전세계약을 해지하시려면 집주인과 합의 후 새로운 세입자를 구해야합니다. 이 부분 잘 얘기하시고 새로운 집 매수를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씀을 드리는 것일 수 있겠지만 단지를 더 많이 검토할수록 좋은 가격에 살 확률이 높아집니다. 협상이나 조율을 함에 있어서도 유리한 점이 많구요, 괜찮다고 생각되시는 단지를 최소 5개정도는 뽑아서 비교하고 현장을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 집 얻으시기를 바랄게요!!